2021/09/04 05:16

파리에서 이케아에서 낮잠을 즐겨봅시다(#lasiesteIKEA) 아이디어 탐닉



이케아에서 꽤 재미있는 이벤트를 펼쳤습니다. 장소는 프랑스 파리. 목표는 낮잠을 지원하는 것. 전기 자전거로 끄는 수면 캡슐에서, 신청자에게 30분간 낮잠(씨에스타)을 자게 해줍니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IKEAfrance, 트위터에서 @IKEA_france를 언급하고, 해시태그 #lasiesteIKEA 를 추가해 콘텐츠를 올리는 것.

... 이걸 올리면 라이더맨이 찾아와 수면 캡슐에 태워줍니다?




▲ 찾아오는 수면 캡슐


▲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당연히 이케아 제품이겠죠?
참고로 소파나 침대 같은 스프링 쓰는 제품은 이케아 제품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후 1시 30분에서 6시 30분 사이이고, 운영하는 전기 자전거는 모두 8대였습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제공됐다고 하네요. 이케아는 수면과 낮잠이 삶의 질을 높이고, 일상 생활도 개선한다고 확신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좋은 매트리스와 다양한 이불, 인체공학적 베게 등을 제공한다고(이런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었겠죠).



딴 건 모르겠고, 가끔 정말 낮잠을 잘만한 곳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일정이 잡힌 경우는 더더욱 그렇죠. 결국 고른 곳이 안마 의자가 놓은 수면 카페(...) 입니다만, 생각보다 별로 없어요. 특히 요즘 들어선 코로나 19 때문에 망한 곳이 많아서.

직장인들이 많은 곳에선, 이런 낮잠 캡슐을 간이 형식으로 운영해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덧글

  • Extra 2021/09/04 07:28 # 삭제 답글

    세상에~~~!!!!! 이런 아이디어가 있다니~~~!!!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는~~ 과연 미국에는 이런 서비스 해줄련지...
  • 자그니 2021/09/05 07:34 #

    아직은 계획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marmalade 2021/09/08 14:47 # 답글

    이벤트성으로는 좋을것 같아요.
    상시로는 위생문제가 좀…더구나 코시국이어서?ㅎㅎ

    포항에는 룸카페가 어린친구들 사이에서 인기인데
    말 그대로 작은 룸 형태에 티비와 다과가 있어(음식도 시키고)
    넷플같은 ott연결해둬서 여러명이 적은 비용으로 쓰더군요.
    일본에는 캡슐호텔이 인기였지 않나요?
  • 자그니 2021/09/10 13:11 #

    맞아요. 저건... 그래도 매번 청소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케아 침구류를 맛보게? 하려는 거니까요. ㅋㅋ 그나저나 룸카페... 건전하게 쓰길 바랄 뿐입니다...(아저씨 마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