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1 06:58

페이스북, 선글라스형 스마트 카메라 발표(레이 밴 스토리즈)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페이스북에서 레이 밴 선글라스 제조사인 EssilorLuxottica와 손잡고, 선글라스 형태의 카메라 겸 핸즈프리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레이 밴 스토리즈(Ray-Ban Stories). 진짜 선글라스와 구별할 수 없을만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주된 기능은 사진 찍고, 음악/통화를 하는 것.







AR 글래스 아닌가요? 네, 아닙니다. 그랬다면 페이스북이나, 최소 오큘러스라는 이름이라도 달았을 겁니다. 레이밴 히스토리즈의 렌즈에는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기능은 양 쪽 옆에 달린 카메라와, 안경 다리에 들어간 마이크와 스피커에서 제공합니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 짜리 2개가 달려 있으며, 간단히 사진과 영상을 찍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영상 최대 30초).

... 영상을 찍을 땐 선글라스 상단에 장착된 백식 LED가 켜져서, 사진 찍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음악도 빠질 수 없죠? 빔포밍 마이크와 개방형 스피커가 있기에, 걷거나 조깅할 때 간편하게 음악을 듣고,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AI 어시스턴트 비슷한 기능도 들어가 있는데요. '헤이 페이스북'이란 음성 명령이 그렇습니다. 근데 터치로 조작 가능해서 안쓸듯요. 연결은 페이스북 앱을 통해 이뤄집니다. 아, 스피커 특성상 옆 사람에게도 통화 내용이나 음악이 슬쩍 들리긴 합니다.

한번 충전 후 사용시간은 6시간. 가격은 299달러고, 선글라스 및 도수 있는 안경 렌즈를 제공합니다. 렌즈 및 테 색상도 여러가지입니다. 충전용 케이스도 당연히 지급. 현재 레이벤 웹사이트와 미국,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이탈리아, 영국 등에서 구입 가능. 아참, 방수 안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일반인을 위한 안경 형태의 고프로입니다. 다만 야간 사진/영상 품질이 조악하고, 아직 개선될 점이 많습니다. 스냅챕에서 만들었던 안경과 다를 바 없는, 재미있는 장난감이라고나 할까요. 있으면 편하긴 할 것 같은데, 조금 편하자고 299달러를 투자해야 ... 할까요? 이 돈이면 그냥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라 권하고 싶습니다.

* 생각해보니, 이 제품, 오~래전에 나왔던 라이프 로깅 카메라란 개념과 더 비슷할 지도 모르겠네요.

* 생방송 기능이 있으면 더 좋았을 지도 모르겠는데, 아직 없는 듯 합니다.

덧글

  • Ryunan 2021/09/13 11:56 # 답글

    ois 없으면 멀미가 -ㅇ-;; 배터리가 제일 문제겠네요.

    구글 글래스가 딱 이었는데 물건너 가는 바람에 ㅡ,.ㅡ;;
  • 자그니 2021/09/15 06:30 #

    6시간..정도 간다고 하니, 문제는 없을듯요. 안경알은 그냥 안경알이라서, 쓰고 있으면 되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