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폴더블 스마트폰 렌더링 사진이 올라왔네요

지난 9월 안드로이드 13 소스 코드에 ‘폴더블 스마트폰’을 암시하는 이름이 숨어 있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그런 소문에 기반해 Leaker OnLeaks와 HowToiSolve 사이트가 협력해 구글 픽셀 폴드 렌더링 사진 및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비디오와 이미지에 담긴 픽셀 폴드는, 외부에 5.79인치 디스플레이, 펼치면 7.69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폰입니다. 갤럭시 Z 폴드와 MS 듀오 스마트폰을 퓨전! 시킨 것 같은 모습인데요. 전체적으론 Z 폴드4보다 약간 더 크고 두꺼울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픽셀 7 프로에 쓰는 모듈을 그대로 가져 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그래서 픽셀 7 프로와 비슷한 카메라 범프가 존재합니다. 프로세서도 비슷해서 구글 텐서 G2 칩을 쓰리라 보고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

출시 예정은 2023년 5월쯤 되지 않을까 짐작하고 있습니다. 사실 여기 나온 모든 것이 ‘루머’에 기반한 거라서, 그냥 그러려니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나온다는 얘기는 오래됐고, 못 나올 이유도 없으니까, 문제는 가격이겠네요(응?).

구글이 한 999달러에 과감하게 출시해주면 좋겠지만, 그럴 리 없죠. 그러니까 우리는 그냥, 나오면 나오는 거고 아니면 말고란 자세로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내년에는 환율이 좀 잠잠해지기를 바라면서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