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블록 전용 청소기, 레고 썩잇(LEGO suck it!™️) 

필요할 듯 필요하지 않는 제품을 발명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이름도 “Unnecessary inventions“입니다. 모토는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짜 제품 만들기’지만… 이번엔, 왠지 쓸모 있어 보이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방안에 굴러다니는 레고블럭을 한 방에 해결하기 위한 청소기, 레고 썩 잇! 입니다. … 이름 왜 이래…;;

아이가 있거나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걷다가 레고 조각을 밟은 경험을 다들 했을 겁니다. 그게 어떤 고통인지도 알죠. 레고 청소기는 그런 문제를 해결합니다. 방법도 간단해요. 진공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층층이 서로 다른 크기의 구멍이 뚫린 통을 통과하면서, 크기별로 정리됩니다.

동전만 넣으면 알아서 분류하는 마술 저금통과 원리는 같아요. 뭐 크기별로 분류가 되지 않아도, 그냥 청소기를 돌려 레고블럭을 정리한다는 아이디어 자체가 참 참신합니다만… 레고블럭 정리하겠다고 전용 청소기를 장만할 분은, 아마 없겠죠? (범용으로 쓰기엔 청소기 자체 먼지가 너무 많을 듯).

실제로 만들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청소기가 레고블럭만 빨아들이지 않거든요. 먼지, 머리카락, 과자 부스러기 등 여러가지 것들을 함께 빨아들일 겁니다. 그걸 따로 분리할 방법이, 현재 설계 개념으론 없네요(…) 그래도 이런 아이디어는, 재밌습니다. 뭔가를 해결하기 위해, 뭐든 재밌게 해봤다는 증거니까요.

앞으로도 꾸준히, 불필요한 발명을 해주길 기대합니다-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