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PS5 휴대용 게임기 출시 루머에 불만 있습니다

인사이더 게이밍에서 전한 소식입니다. 소니에서 새로운 휴대용 게임 기기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코드명은 큐라이트(Q Lite). 예전 PSP나 PS 비타 같은 독립형 게임기는 아니고, PS5에서 게임 영상을 수신해서 즐기는, 리모트 플레이용 휴대 게임기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스팀덱처럼 게임을 설치해서 즐기는 것도 아니고,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처럼 웹서버에서 게임 영상을 받아 플레이하는 게임기도 아닙니다. 전에 PSP나 PS 비타에서 리모트 플레이를 했던 것에서, 리모트 플레이 기능만 똑 떼서 내놓겠다는 이야기.

최대 1080p 및 60FPS 스트리밍 게임 영상을 보여주지만, 인터넷이 없으면 할 수 없는 건 당연하고요- 게임기를 쓰려면 PS5를 항상 인터넷에 연결된 채로 켜놓아야 합니다. 화면 크기는 휴대 게임기에선 대형인 8인치이고, 터치 스크린 LCD를 채택했다고 합니다. 

햅틱 피드백을 위한 적응형 트리거, 볼륨 버튼, 스피커, 오디오 입력잭등이야 당연히 갖춰야 하는 기능이라 생각하고요. 예상 출시일은 2024년 초반이나 중반쯤. 그렇다면 발표는 올해 안에 할 수도 있겠죠.

왜 이런 보조 기기를 내놓는 걸까요? 당연히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추가 수익을 얻고 싶은 거겠죠. 큐 라이트만 내놓는 것이 아닙니다. 메인은 착탈식 드라이브가 있는 PS5 신형 모델이고(프로는 아님), 무선 이어폰 및 무선 헤드셋도 함께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PS5 판매량을 계속 유지하면서, 주변 기기 판매로 추가 수익을 올리면서, PS5 프로가 나오면 또 그 열기를 모아서…. 나가겠다는, 뭔가 원대한 PS5 패밀리 계획의 일환입니다-만. 할 수 있다고 다 하는 건 또 이상한 일 아닐까요?

솔직히 말해봅시다. PS5 리모트 플레이 기기를 원한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새로운 PSP를 원하는 사람은 많아도, PS5 리모트 플레이만 되는 기기를 사고 싶은 사람은 드물 겁니다. 그냥 휴대용 PS4를 내놓으세요. 게임을 다운로드로만 팔더라더요. 

모바일 게임도 아니면서, PS5가 켜져 있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는 휴대용 게임기? 이건 확실히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게다가 스크린 크기 8인치면, 가지고 다니기도 힘들죠. 

… 사실상 집에 TV가 없거나, 맘대로 쓸 수 없는 사람을 위한 기기 정도가 될 겁니다. 

뭐 어떤 전략을 쓰건 소니 마음이고, 이런 기기가 나와도 살 사람은 있을 겁니다. 인기 없어도 PSVR2를 사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요. 하지만 진짜 바라는 건, PS5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게임이 아닐까요? 아니면 좀 더 저렴한 보급형 PS5를 내주거나요.

출처 : 인사이더 게이밍 https://insider-gaming.com/playstation-handheld/

이미지 출처 : TCMF 게임 https://twitter.com/TCMF2/status/1643634801361006602

About Author

“새로운 PS5 휴대용 게임기 출시 루머에 불만 있습니다”에 대한 2개의 생각

  1. 이전 잘 하셨군요. 조금 늦게 찾아뵙습니다.
    블로그에 답글 남겨주신건 봤는데.. 3월말에 문닫는줄알고 잠깐 정신이 나갔었거든요.
    그리 방치해두고 무슨 미련이 있나 하시겠습니다만. T.T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