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X, 1회차 플레이 후기

스위치가 있으니 자꾸 게임을 하게 됩니다. OLED 좋아요. 큰 화면 좋아요. 무게만 빼면 인생 휴대용(이라 쓰고 침대용이라 읽습니다?) 게임기이긴 합니다만… 슈로대V를 깨고 바로 이어서 해서 그런가요? 슈로대X는 지루해서 혼났다는. 특히 스토리가 맘에 안들어서 진도가 안나갔습니다.

스토리가 어떠냐고요?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쟁/혁명/평화-라는 3개의 차원 밑(?)에 있는, 저승 같은 ‘알 워스’란 세계에서, 염라대왕 같은 놈이 저승 좀 벗어나 보겠다고, 3개 세계의 슈퍼 로봇+사망/생존한 파일럿들 불러 모아 찜질하려고 했지만, 실패해서 지가 죽고 평화가 지켜진다는 내용입니다.

슈퍼 와타루 대전이라고도 하는 데, V처럼 기왕 나올 거면 신규 참전작답게 막 쎄고 그러면 좋겠는데, (보지 못한) 원작 한계상 막상 전투에선 제대로 활약도 못합니다. 반대로 G셀프, 사이버스타 같은 맵 병기 탑재 기체는 스토리도 적은데 대활약. 지루함을 느끼니 빨리 끝내고 싶어서 맵 병기 기체를 남용(…) 했습니다. 전투 자체는 V보다 조금 어려워진 정도.

2회 차는 할 엄두가 안 나고, 바로 슈로대T로 들어가려고 했는데 좀 쉬어야 할 것 같네요. 책이나 좀 읽다 잠들어야겠습니다. 역시 비슷한 게임은 연달아 하면 안되겠어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