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토크 RPG 디지털 게임보드(TTRPG Digital Game Board) 

엣시의 인기 판매자 크래프티코볼즈(CraftyKobolds)는, 자신들의 테이블 토크 RPG 게임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려는 듯, 멋진 디지털 게임 보드를 만들었습니다.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이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43인치 4K UHD 화면이 내장되어 있으며, 수제 목제 프레임 및 보호 유리가 함께 제공됩니다.

디지털이지만 스마트하진 않습니다. 그저 지도를 화면에 띄워주는 게 전부입니다. 뭐, 디스플레이 장치가 연결되어 있으니 다른 걸 연결해서 볼 수도 있겠죠. 실제로 삼성 43인치 Class TU7000 Crystal UHD 4K 스마트 TV 가 들어 갑니다. 제품 전체 크기는 100cm x 60cm x 10cm. 제조사는 체코에 있고 배송은 네덜란드에서 이뤄진다고.

가격은 약 1600달러입니다. TV 가격이 300달러니 많이 비싸게 느껴지지만, 공임이라 생각하고 사는 사람이 많은 듯. 고해상도 게임 지도는 Dungeon Draft 나 Dynamic Dungeons에서 만들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만든 걸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월넛 , 체리, 오크 세 가지.

직접 만들고 싶으세요? 그런 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스마트한 게임 보드를 원하신다면,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받았던 게임보드-1도 있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계속 배송이 연기되어, 지금은 베타판을 보내서 이용자들이 직접 테스트를 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하아. 요즘은 바둑도 이렇게, 스마트 보드처럼 만들어서 온라인으로 둔다죠? 저도 이런 디지털 게임 보드를 하나 갖고 싶습니다. 같이 게임

할 친구가 필요해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