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6 케이스, 저는 이렇게 골랐습니다(아이패드 미니6 케이스 추천)

남들보다 많은 케이스를 사서 돌려 끼우는 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를 산 다음에도 마찬가지였죠. 다만 한 가지 달라진 점은, 의외로 종류가 많지 않네요. 예전보다 수가 확 줄어든 느낌. 어쨌든 이 글은 제 아이패드 미니6 케이스 안착기입니다.

먼저 예전에 비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그동안 오래 아이패드를 썼기 때문에, 이젠 제 생활 습관이나, 아이패드 사용 습관을 파악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러다보니, 어떤 케이스를 고를지도 명확해 졌는데요. 제가 원했던 아이패드 미니6 케이스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주요 부위를 잘 보호해 줄 것.
둘째, 가벼울 것.
셋째, 원하는 기본 기능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당연히 예뻐야 하고요(…).

아이패드 미니6를 중고로 처음 샀을 때 따라온 건,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였습니다. 정품은 아니고, 케이안-이란 곳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뒷면에 자석으로 붙게 만든 케이스요. 쓰기 편하고 스타일이 살아나는 게 장점입니다. 단점은 테두리 보호가 안된다는 거. 떨어뜨리면 쥐약입니다.

… 누가 떨어뜨려? 싶으시겠지만- 당근만 살펴봐도 떨어져서 귀퉁이가 찌그러진 아이패드 많습니다.

정품과의 차이점은, 좀 더 다양한 컬러가 있고, 더 무겁다는 겁니다. 정품은 100g 정도인데, 호환품은 140g 정도됩니다. 끼고 쓴다면 이 정도 무게도 무게감이 더 느껴집니다. 화면에 닿는 부분이 정품이 더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뭐, 저는 강화 유리 끼우라고 얘기하지만요.

… 아이패드는 들고 다니는 물건이라, 케이스와 화면 중간에 끼인 먼지, 특히 모래 먼지 때문에 상처 나는 경우가 잦습니다. 애플 케어 들었다고 해도 강화 유리는 붙이시길 권합니다. 아니면 매번 부드러운 융으로 먼지를 잘 닦은 다음 쓰세요. 여행 다닐 때는 특히.

몇 가지 단점 때문에 대신 고른 케이스는, ESR의 투명 케이스입니다. 장점이라면 일단 가볍습니다. 60g 정도 밖에 안하고요. 가격도 적당하고(전 1만 5천원에 구입), 테두리와 후판을 다 확실히 보호해 줍니다. 원래는 이 케이스에 그냥 머물 예정이었습니다-만, 막상 들고 다니니, 문제가 생겨서 포기하게 됩니다.

다름 아니라, 스탠드(…). 태블릿은 특성상, 손에 들고 쓸 때도 있지만 책상 위에 놓고 쓰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냥 쓸 때는 상관 없는데, 뭔가를 보거나, 밥 먹으면서(…) 뭔가를 할 때는 스탠드가 반드시 필요하더라고요. 그런데 투명 케이스를 끼우면, 아이패드 말고도 거치대를 따로 챙겨야 합니다.

그래서 또 주문한 게, ESR 심플리시티 케이스입니다. 보통 북케이스라 부르는 물건이죠. 무게는 140g 정도로 스마트 폴리오와 비슷하면서, 테두리를 모두 보호해 줍니다. 겉보기도 예쁘고, 스탠드 기능도 들어가 있죠. 전 이걸로 많은 문제가 해결될 줄 알았는데…

사소한 문제가 생기네요?

딴 건 아니고, 세워놓고 뭔가 볼 때, 각도가 불편합니다. 2가지 각도로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하나는 거의 90도고, 다른 하나도 적당한 각이 안나와요. 90도로 세워 놓은 것과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건 요즘 나오는 중국쪽 북케이스들 각도가 다 비슷한데요- 그 동네 취향인가 봅니다.

그리고 예전 북케이스와는 다르게, 후면에 절개된 부분이 없어서, 세로 거치만 가능하지 타이핑 모드로 놓고 쓸 수는 없더라고요. 이건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제 잘못입니다. 옛날 북케이스와 비슷할 거라고, 그냥 지래짐작했죠….

결국 원래 살 때 받았던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로 돌아왔습니다. 여행갈 때는 젤리 케이스나 심플리시티로 교체하고, 평소에는 케이스에서 아이패드 미니를 떼서 쓰고, 외출할 때만 붙여서 쓸 예정입니다. 떨어뜨리면 솔직히 X 되는 거긴 한데, 안 떨어뜨리게 신경 써야죠. 손에 들고 뭘 써야 하는 상황에선, 그냥 스마트폰 쓸 생각입니다.

저는 이렇게 돌고돌아 결국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로 돌아왔습니다. 다른 분들은 아이패드 미니6 케이스, 어떻게 구입하셨나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 한줄 요약 : 중고 살 때 받은 그 상태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 현재 가장 많이 쓰는 케이스는 ESR 투명 케이스. 그냥 들고 다니기 편해서…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