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쇄 창업가 저스틴 밋첼(Justin Mitchell)이 재미있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만들었습니다. 이름은 앰버덱(AmberDeck). 아이폰과 갤럭시s 스마트폰을 위한 노트북 컴퓨터 스타일 모바일 키보드입니다. 기존 다른 모바일 키보드와 다른 점은, 키보드 케이스에 스마트폰을 장착해서, 작은 노트북 컴퓨터를 사용하는 느낌으로 글을 쓰게 해줍니다.
키보드는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되며, 다른 모바일 키보드와 달리 스마트폰이 키보드 안에 깔끔하게 수납됩니다. 상단 수납부를 변경하면 여러가지 스마트폰을 바꿔 끼워 쓸 수 있습니다. 현재 디자인된 것은 아이폰과 갤럭시s 스마트폰을 위한 2종류. 모서리가 살짝 둥근 것이 아이폰용, 각진 것이 갤럭시s 용인데요-
이건, 실제 제품이 나오면 스마트폰에 맞춰서 바꿔낄 수 있게 발매되겠죠?
상단 스마트폰 장착 부위는 자유롭게, 최대 180도까지 쫙 펼쳐집니다. 케이스를 만든 이유는 이동 중에 집중해서 글을 쓰고 싶어서. 사실 스마트폰을 끼우고 빼고 하는 것 자체가 귀찮은 문제라서, 자석식으로 간단히 탈부착하거나 하는 디자인 변경이 필요해 보이긴 합니다.
저는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을 지원하고(제 스마트폰이 아이폰12프로 맦스라서 꽤 옛날 기종), 가격이 99달러 이하면 한번 도전해 볼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