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북 전용 게임기가 나온다면 사시겠습니까?(Singular 9 Ink Console)

게임북 전용 게임기가 나온다면 사시겠습니까?(Singular 9 Ink Console)

게임북(Book) 전용 휴대용 게임기라니 뭔가 좀 이상한 이름이긴 한데요. 아무튼 오래 전 인기를 끌었던 게임북, 그러니까 A를 선택하면 몇 페이지로 가시오-하는 형식의 게임북을 즐길 수 있는 전용 게임기가 나온다고 합니다. 싱클레어 9사에서 출시 예정인 잉크 콘솔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전자책 리더기와 비슷한 제품입니다.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요. 거기에 아날로그 조이스틱을 붙였습니다. 그리고 전자책 대신, 인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색상은 다크, 라이트, 우드의 3가지. 화면 크기는 7.5인치이며, 게임은 ... SD카드를 사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러지? 하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아직 완성된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2023년 아들에게 책 읽게 만들고 싶어서, 한 사람이 개인 프로젝트로 시작했고... 최근에야 프로그래머가 한 명 더 합류했네요. 프로토 타입 제품만 나온 상태고 콘텐츠만 몇 개 개발해 놓은 거라서, 사업 모델이나 운영 모델 같은 것이 제대로 나와 있진 않습니다.

다만, 재미있는 아이디어라는 건 확실하죠.

 

이 제품이 잘되려면, Playdate 같은 게임기가 어떻게 사업을 만들었는 지를 보고 배우면 좋겠습니다. 중국 쪽(홍콩 사람이 개발자) 하드웨어는 이런 쪽에 꽤 약한 편이라... 어차피 오픈 소스로 케이스니 뭐니 다 공개할 텐데, 처음엔 기기를 중심으로 생각하더라도 나중엔 콘텐츠 중심으로 가야하니까요.

제품은 요즘 많이 쓰는 ESP32-D0WDQ6, 듀얼코어 32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4MB 플래시 메모리와 8MB PSRAM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SD카드 슬롯이 있고요. 7.5인치 전자잉크 패널은 800x400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 및 오디오 포트, 마이크로 USB(왜~!) 포트가 있으며, 18650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동됩니다.

재미있는 컨셉이고, 잘되면 비주얼 노벨 등으로 확장할 수도 있고, 인디 개발자가 가장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 플랫폼이 되기도 하겠지만... 아직 하드웨어를 빼면 가야할 길이 멀어 보입니다. 더 많은 내용은 아래 잉크 콘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크라우드 펀딩은 3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About Author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