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에서 가장 작은 포켓 사이즈의 접이식 프로젝터, Aurzen ZIP이 출시됐습니다. 솔직히 이걸 어떻게 발음해야 좋을지 모르겠는데요. 아무튼, 혁신적인 Z자형 트라이폴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휴대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형태의 프로젝터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소형 크기 : 접었을 때 84 x 78 x 26mm, 무게 280g으로, 포켓이나 작은 가방에도 쉽게 수납 가능합니다.
- 트라이폴드 디자인 : Z자형 3단 접이식 구조로, 사용 시에는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며, 보관 시에는 컴팩트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투사 모드 : 가로 및 세로 모드를 지원하여, 일반 영상은 물론 세로형 소셜 미디어 콘텐츠도 레터박스 없이 자연스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 720p 해상도 및 100루멘 밝기 : DLP 기술을 기반으로 HD 영상을 제공합니다.
- 자동 초점 및 키스톤 보정 : ToF 센서를 활용하여, 벽과의 거리를 초당 30회 측정하여 자동으로 초점과 수직 키스톤을 조정합니다.
- 무선 미러링 지원 : Wi-Fi 없이도 Android, iOS, macOS, Windows 기기와의 무선 미러링이 가능하며, 곧 출시될 CastPlay 무선 HDMI 어댑터를 통해 게임 콘솔과의 연결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 배터리 및 충전 : 내장된 5,000mAh 배터리로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하며, USB-C 포트를 통해 외부 보조 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 5.4 및 전용 앱 : AurzenHub 앱을 통해 블루투스 5.4로 프로젝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색상 : 티타늄 골드, 다크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 가격 : 미국 아마존에서 $399.99에 판매 중입니다.
사실 냉정히 얘기해, 밝기가 100루멘이면... 어두운 공간이 아니면 쓰지 말라는 얘기죠. 홍보 영상에선 여러 활용 사례를 들지만, 꿈 같은 얘기고요. 애당초 이 정도 크기면 기대는 접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가격이 400달러? 호구가 아니면 사지 말란 얘기입니다.
캠핑이나, 아니면 자기 전에 큰 화면에서 스마트폰으로 재생한 영화를 보는 용도... 뭐 그 정도나 생각할 수 있겠네요. 구조나 크기, 무게 등은 꽤 매력적인데, 실사용 능력은 많이 부족합니다. 더 개선된 제품이 나올 수 있을까?도 싶고요.
그래도 예쁘니까 소개해 봅니다. 언젠가는 더 좋은 제품이 나올 수 있겠죠?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