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에어 프로 공기청정기에서 굉음이 날 때 수리하는 방법?

까먹지 않으려고 적어둡니다. 예전에 샤오미 미에어2s 사고 만족해서, 2년쯤 전에 미에어 프로도 추가로 사서 잘 쓰고 있었는데… 이사하고 나서, 뭔가 갑자기 굉음을 내기 시작하는 겁니다. 계속 굉음은 아니고, 작동하다 항공기 뜨는 소리나는 일이 반복. 처음엔 팬이 문제인가- 필터가 문제인가- 싶었는데, 검색해보니 먼지 센서가 문제였습니다.

 

미에어 프로 공기 청정기 뒷면을 보시면, 중간에 작은 뚜껑이 하나 달려 있습니다. 거기에 드라이버를 넣고 위로 당기면, 뚜껑이 열립니다. 뚜껑 안에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은 센서가 붙어 있습니다. 옆에 보드를 고정하는 나사가 있는데요, 그건 건드리지 마시고- 그냥 옆으로 조금씩 비틀어서 떼내면, 생각보다 쉽게 센서만 떼집니다.

… 스티커로 붙여놨거든요.

이 부품을 교체해 주시면 수리가 끝납니다. 쇼핑몰에서 PMS7003M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알리에서도 파는데, 환율이 올라 이젠 가격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전 그냥 후기 많은 곳에서 배송비 빼고 2만 290원주고 샀습니다.

부품이 오면, 그냥 밑에 접촉 단자가 있는 곳에 맞춰서 끼우시면 됩니다. 딱-하고 들어가요. 따로 스티커 사서 보강해주셔도 되는데, 전 그럴 필요 없을 것 같아서 그냥 붙였습니다. 기존 스티커의 점착력을 믿고…

끼우고 켜보니, 완전 조용하네요. 처음 상태보다 더 조용해진 느낌입니다만- 확실한 건 알 수 없고요. 산지 몇 년 됐으니 새 거 사도 되지만, 기왕 산 거 아껴서 오래오래 써야죠. 아참, 저거 공기 센서라서, 센서 없이 써도 되긴 한다고 합니다.. 공기질 측정에 관심 없으시면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