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펜슬 사려고 했는데, 친구들이 그거 말고 다른 거 사라고 해서(…) 사게 된 짭플 펜슬, 구조독(Goojodoq) GD13 애플 기기 전용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로지텍 크레용 카피로 나오는 짭플 펜슬인데, 무선 충전이 되는 제품이죠. 사용 소감은, 그림 그릴 거 아니면 그냥 이거 사세요-입니다.
외형은 애플 펜슬 1 + 2를 합친 다음 자른 듯한 모습입니다. 그냥 보면 펜슬1을 닮았는데, 옆에 무선 충전으로 붙일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용시 초록 불빛이 나오는 건 좀 흠이지만, 뭐 별로 신경 쓰이진 않습니다.
쓰기 전에 한번 뒷 꽁지를 클릭해줘야 하는데, 불편하지 않습니다. 강제로 끌 수도 있는데, 대부분 안쓰면 아이패드 미니에 붙여 놓기 때문에 거의 끄는 기능은 안씁니다.
가장 좋은 점은, 실제 애플 펜슬 비슷하게 작동한다는 겁니다. 바로 메모장을 불러내서 필기하는 기능 등은 일반 스타일러스에선 못 쓰거든요. 물론 다른 짭플 펜슬은 되는 기능이지만, 이건 어쨌든 붙여 쓰는 거라 간편해서 좋아요.
그 밖에 다른 기능들도 괜찮습니다. 전 그림을 그리지 않으니, 필압 감지가 안되는 거에 불편함을 느낄 일이 없거든요. 주로 쓰는 건 책 읽다가 밑줄 긋거나 게임하는 건데, 이런 용도로는 아주 좋습니다. 제대로 작동합니다.
결국 그동안 짭플 펜슬에 아쉬웠던, 간편한 충전 및 보관 기능을 애플 펜슬만큼 향상 시킨 제품입니다-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필기감도 비슷하고요. 진짜 그림 그릴 거 아니면, 이거면 됩니다. 애플 펜슬 필요 없어요.
아이패드 미니6 액세서리 가운데, 가장 돈 값 하는 액세서리입니다. 아이패드 미니6는 이 펜이랑 강화 유리, 케이스 정도면 더 액세서리 챙길 필요가 없겠네요. 추천합니다. 중국산 액세서리 중에서, ESR 케이스 다음, 두 번째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아 그런데요- 제가 가장 자주 쓰는 스타일러스펜은 딴 거랍니다.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네요. 왜 그렇게 된 건지는, 다음에 소개하겠습니다. 이동성이나 필기가 필요 없으시면 그냥 그 펜이 더 나을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