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인터넷 선교 네트워크가 삭제 요구한 글, 복구했습니다.

예전에 한국 인터넷 선교 네트워크에서 글 삭제 요구를 하고, 이에 대해 제가 소명서를 넣은 지도 한달이 넘게 흘렀습니다. 저도 까먹고 있다가, 며칠전 한분이 댓글을 달아주신 것을 보고 다시 기억이 나더군요. 물론 이때 제 글은 복구가 안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이글루스에 문의 메일을 넣었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이글루스 고객센터 입니다.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http://news.egloos.com/1607457)의 임시조치 철회를 요청하는 소명서 처리 결과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게시물 제재일 : 2015년 10월 16일
─ 소명서 접수일 : 2015년 10월 18일
─ 게시물 URL : ***

* 제 게시글이 아닌 글 링크가 되어 있기에 이 부분은 지웁니다. ... 복붙시에는 신경 좀 써주세요.

이에, 회원님의 소명 의사를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 측에 전달해드렸고 한국인터넷선교네트워크 측에서 한국방송통신위원회에 심의 신청을 하지 않으시어 해당 게시글에 대한 임시조치를 철회해드렸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12월 15일자로 오픈할 수 있도록 조치되었으며, 회원님께서 게시글 수정 버튼을 클릭하시어 비공개로 옵션 해제하신 후 재등록하시면 해당 게시글은 다시 공개되어 보여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경과로 알 수 있는 것은, 이번 제 블로그글 삭제 요청은 한국 인터넷 선교 네트워크의 '취미활동'이었다는 것. 대충 검색어 집어넣고 관련 글에 검색되면 기계적으로 해당 서비스 사업자에게 공문을 보냈다는 것.

...그게 아니라면 이렇게 허무하게 -_-; 일이 끝날 리가 없었겠죠.

앞으로 저들의 취미 활동에, 법을 악용한 어뷰징 행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까운 시간을 뺏길 것인지를 생각하면... 참, 암담합니다. 한번 이런 내용으로 방통위에 문의...라도 넣어볼까나요...

About Author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