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괜찮은 공유기, TP-LINK 공유기 Archer C7

꽤 괜찮은 공유기, TP-LINK 공유기 Archer C7

집에서 자주 일하는 저에게, 인터넷 공유기는 기본 인프라-와 같은 것입니다. 인터넷 공유기 고장은 단수/단전과 비슷해서, 제대로 작동 안하면, 정말 짜증나죠. -_-;

그래서 작년초인가- 구입한 것이 바로 ipTIME A2004ns.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당시 구입할 수 있었던 공유기 가운데 꽤 고급형 모델이었는데... 1년쯤 지나 올해 여름, 뻑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말 그대로 간헐적으로 공유기가 뻗는 상황이요. 그래서 껐다 켰다를 반복하길 몇 달.... 더이상은 못참겠다 싶어서, AS 받는 것은 따로 AS 받기로 하고, 새로운 공유기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전에도 ipTIME 저가형 공유기 썼다가 얼마 못가서 뻑나고, 그래서 고가형 공유기 샀더니 또 뻑난 상태라... 이 회사에 대한 믿음을 완전히 잃어버렸거든요. 대체 공유기 뻑나서 뺏아간 내 시간이 얼마야.... 니들이 왜 내 인생을 잡아먹니...

아무튼 그래서 새로 구입한 것이, TP-LINK의 인터넷 공유기 Archer C7입니다.

원래는 아예 돈 좀 들여서 ASUS 제품을 구입할까- 했는데, 일단 가격이 너무 비싸고 -_-; 해외에서 구입한 제품은 AS를 안해준다는 것이 마음에 걸려서 포기. 해외에서도 비싼 제품인데 AS를 받을 수 없다면... 좀, 그렇잖아요?

그러다 발견한 것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추천한 이는 뉴욕 타임즈. -_-; 제 마음을 알았는지, 얼마 전에 「Choosing the Right Wi-Fi Router for You」란 기사를 떡-하니 올려주더라고요.

거기서 첫번째로 추천 받은 것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베스트 공유기라고.

사실 요즘은 이런 제품 하나 사는데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을 원하지 않는데다가... 한국 가격이 기사에 나온 가격보다 싸서 -_-; 과감하게 구입했습니다. 쿠팡에서 79,900원주고 구입했는데, 지마켓 등지에서 찾으시면 더 싸게 사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전 원두 커피 주문하다가 그냥 같이 주문했....

안에 담긴 내용물은 별 것 없습니다. 설명서, 보증서, 어댑터, 안테나 3개, 본체, 랜 케이블이 끝입니다. 설치도 간단합니다. 일단 제가 쓰는 LGU+ 모뎀에는 랜 케이블만 연결하니 바로 인식됐고, 설명서에 나온대로 공유기 제어 페이지 열어서 자동 셋팅 잡아준 다음, 무선 암호/ 관리자 비번 새로 지정 등 셋팅해 주면 끝입니다.

크기는 상당히 큽니다. 7인치 태블릿보다 커요. 디자인은 예쁘긴 한데 지문이 상당히 잘 묻는 재질이고, 연결 가능한 포트는 4포트. 듀얼 USB 포트도 지원하기 때문에 프린터를 연결해서 네트워크 프린터로 쓴다던가, USB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웹하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간단한 셋팅만 하고, 다른 것은 아직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제가 쓰는 환경에선 이 정도만 구축하면 충분해서요. NAS 쓰는 마당에 여기에 새로 외장하드 물려서 넷하드로 쓸 것도 아니고... 프린터는 이미 와이파이에 물려서 네트워크 프린터로 쓰는 상황이라...

일단 속도는 (당연하겠지만) 제 유선 인터넷에 제공되는 100M bps 속도를 다 뽑아내 줍니다. 대충 최고 80Mbps까지 나오는데, IPTV 때문에 트래픽 20%가 IPTV에 할당되어 있어서 그런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무선 가리지 않고 같은 속도가 나와서, 유선으로 연결된 PC에선 유선 케이블 제거해 버릴까...도 생각중입니다.

무엇보다, 무선 인터넷이 미치는 범위가 굉장히 넓어졌습니다. 전에 쓰던 ipTIME A2004는 방문 닫고 있으면 옆방이나 마루에만 있어도 신호가 약해질 지경이었는데(옆방으로 넘어가 방문 닫고 있으면 못쓸 수준) ... 이 녀석은 어딜 가도 안테나가 빵빵하게 뜹니다. (5Ghz 대역에선 아주 좋음->좋음 정도로 상태가 떨어지고, 2.4Ghz 대역에선 계속 아주 좋음 상태 유지)

속도는 빨라지지 않았지만, 안정적으로 연결되니 작업 상태가 많이 쾌적해 졌습니다. 솔직히 무선 인터넷 범위가 이렇게까지 넓어질 지는 몰랐네요. 전에 쓰던 제품이 엉망이던건지... 아무튼, 조금 좋은 공유기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에겐 추천합니다. 적당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조금만 더 쓰시면, 정말 인생이 편해집니다...ㅜ_ㅜ

About Author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