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업무 스타일을 바꿨습니다.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포기하고, 쓰던 로지텍 K380 키보드를 들고다니면서 쓰자…하고요. 아이패드에서 마우스가 지원되니, 요즘은 마우스도 들고다닙니다. 아니, 제 업무 스타일에는 마우스가 꽤 편하긴 합니다. 근데 그러다보니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마우스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검색.
검색해보니 로지텍에서 나오는 제품과 라푸…에서 나오는 제품이 있더군요. 라푸는 저렴하고 로지텍은 비쌉니다. 로지텍 M720을 빼면 페어링 전환 스위치가 모두 바닥에 있습니다. 이거 어쩔까…하는데, 찾아보니 벌크 제품이 있어서 샀습니다. 37000원. 오늘 받아서 테스트해 보는데,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LG 그램,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폰 3대에 페어링해서 전환하며 씁니다. 잘 붙네요.
비싼 마우스 안사겠다-했던게, 이게 로지텍 마우스 AS에 여러번 당해서(…) 도저히 못사겠더라고요. 아무리 비싼 마우스를 사도 몇년 지나면 쓸모없어지니. 결국 마우스는 소모품이라 생각하기로 했는데, 다행히 M720 벌크는 3만원대. 이 정도면 소모품이라 생각하고 살 수 있습니다.
의외로 3대 연결을 지원하면서 마우스 상단에 전환 버튼이 있는 애가 드뭅니다. 제가 찾은 제품은 이 제품 하나라, 하나 더 비상용으로 사둬야 하나- 하는 그런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무게는 건전지 포함 130g. 휴대용으로 쓰기엔 좀 크지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3년만 버텨주길 바래봅니다.
… 색만 회색이 있었다면 좋았겠어요. K380이랑 깔맞춤하는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