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숨겨진 비밀 버튼, 뒷면 탭 활용하기



스마트폰에는 당연히 다들 알고 있겠지-하고 생각했는데,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iOS 14 업데이트시 추가된, 뒷면 탭 기능이 그렇습니다. 설정해 놓고 쓰면 꽤 편한데, 아는 분이 의외로? 적더라고요. 하기야 새로 OS 업데이트 됐다고 추가 기능 일일이 확인하며 쓰는 사람이 적죠…

근데, 다른 건 몰라도, 이 뒷면 탭- 설정해 놓고 쓰면 꽤 재미있습니다. 편하고요.




쓰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손쉬운 사용→터치 에 들어가셔서, 맨 밑에 있는 뒷면 탭- 기능을 켜주세요. 이걸 키시면 이중 탭할 때 어떤 동작을 할 건지, 삼중 탭할 때 어떤 동작을 할 건지 선택해서 쓸 수 있습니다. 보통 이중 탭은 화면 캡처로, 삼중 탭은 각자 필요한 기능에 맞춰서 사용 합니다.

사용 방법은, 말 그대로 아이폰 뒷면을 톡 톡 두드려주시면 됩니다. 두 번 탭은 두 번, 세 번 탭은 세 번. 사용 가능한 아이폰은 아이폰8 이상인데- 보니까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아이폰이면 쓸 수 있는 듯 합니다.




전 삼중 탭을… 확대기로 씁니다. 말이 좋아 확대기지, 그냥 … 돋보기입니다. 예, 우리 모두 이제 노안이잖아요. ㅜ_ㅜ 이거 은근히 편해서, 자꾸 쓰게 되네요… 안경 안 벗어도 보이니까요…





그 밖에, 다른 젊은(?) 분들은 삼중탭을 단축어 등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지금 보고 있는 유튜브 영상을 저장한다거나, 바로 검색화면을 띄운다거나, 와이파이 메뉴에 들어가지 않고 바로 와이파이를 켜고 끈다거나 하는 등,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 숏컷갤러리(영어)에 가시면, 다양한 단축어를 바로 받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노안 생활(…)을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통곡한다). 이만-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