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유능한 게임패드, 8Bitdo SN30 Pro



이미 유명하죠? 쓰시는 분도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팔빗도(…8bitdo)에서 만든 고전 게임기 스타일 게임패드, SN30 프로입니다. 사실 너무 유명해서 따로 리뷰하기도 좀 그런데요. 아무튼, 쓰고 있으니 쓰고 있다고 적어는 놔야죠. 이 게임패드가 가진 장점은, 있을 거 다 있으면서 작고 예쁘다-입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전 슈퍼 패미컴 게임패드 디자인에,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일 아날로그 스틱을 붙였습니다. 사이즈는 한뼘도 안됩니다. 공식 사이트에 적힌 크기는 가로 14.4cm에 세로 6.35cm. 두께는 33mm라는데, 아날로그 스틱 높이를 포함한 것 같아요. 원래는 엑스박스 원 게임패드를 쓰고 있었는데, 그거보다 꽤 작게 느껴집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뭐, 팔빗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 있었고, 책상 위에 항상 놔둘 작은 게임 패드가 필요했습니다. 평소 제로2를 애용하고 있지만, 이건 게임 하라고 나온 건 아니죠(…). 마침 광군제 세일도 하고 있었고요. 맞아요. 필요하긴요. 그냥 충동 구매입니다. 50달러 넘게 사면 할인해준다고 하니 굳이 필요 없는 제품 산거죠.

그런 거치고는, 꽤 만족도가 높긴 합니다만.




충전은 USB-C로 하고, L2 R2 등 평범한 게임 패드에 들어가는 기능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처음에 실망했던 게.. 전 평소에 L1, L2 버튼을 각각 검지와 중지를 써서 잡는데요. 막상 이 제품을 잡고 그렇게 손가락을 올려놓으니, 아악, 도저히 쓸 수가 없는 겁니다. 손바닥으로 패드 본체를 지탱해야하는데, 그 손잡이 부분이 없으니까요.

… 이 제품 말고 손잡이가 달린, SN30 Pro 플러스 모델이 나온 이유를, 바로 깨달았습니다.




다만 이 문제는, 검지 손가락만 앞으로 보내고, 중지는 게임패드를 받치는 고전적인 파지법을 쓰면서 해결되긴 했습니다. 제가 FPS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바이오 하자드2 RE를 이 패드로 깼는데요. 액션 게임은 검지만 있어도 대충 다 되더라고요.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슬슬 풀립니다. 사실 지원 기기나 연결 방법이 매일 쓰는 팔빗도 제로2와 같아서, 그냥 그거 쓰는 방법으로 그대로 쓰면되니… 편하네요. 이미 몸이 기억하고 있으니..

▲ 이렇게 잡으면 진짜 힘들어집니다.



지원 기기는 맥, 윈도, 스위치, 안드로이드, 스팀(?). USB 케이블로도 연결할 수 있고요. 십자키 괜찮고 아날로그 스틱 괜찮고 버튼 누르는 느낌도 괜찮습니다. 엑박 원 컨트롤러 보다는 조금 쎈 느낌이지만, 뭐… 진동도 지원합니다. 좀 약하지만요. 그 밖에 스마트폰 거치대도 따로 파는 데, 이건 안샀습니다. 해봤는데 힘들어요…

그냥, 무난하게, 다재다능하게 쓰고 싶은 분에게 권합니다. 평소에 그냥 게임패드를 책상 위에 둬서, 작고 사무 환경과 잘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 분에게도요. 디자인은 인기 많은 회색과 베이직이 있는데, 회색 다 팔려서 그냥 베이지로 택했습니다만- 더 레트로하긴 합니다.

구입은 알리 팔빗도 공식 스토어에서 했는데, 정확한 가격은… 알기 어렵네요. 추가 할인 받으려고 다른 물건이랑 같이 산데다,.판매자 쿠폰 붙이고, 카드 할인 받고, 알리 할인 받고 뭐 이랬더니 실구매가를 판단할 수 없게 되버렸다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