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블로그 이전 고생 내역 보고

블로그 이전 방법 찾느라 고생하는 자그니입니다. 이거, 의외로, 생각 이상으로 쉽지가 않네요. 우선 초록불님이 알려주신 블로그 백업 프로그램을 써봤는데…

아주 시원하게, 오류가 났습니다. 다른 분들은 잘 백업 받았다고 하시는 데, 전 여러 번 시도해도 계속 오류나서 결국 포기. 보니까 한 시간에 200MB 좀 넘게 백업을 받는 것 같은데요. 제 블로그 사이즈가 5G가 넘거든요. 그래서 안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24시간 꼬박 시도하고 6번인가 오류가 나서, 더 할 자신은 없네요.

임시 블로그 세팅도 들어갔습니다. 네이버와 워드프레스(서비스형)에 일단 시험 삼아 블로그 세팅만 해뒀는데- 네이버는 뭐랄까, 아 여기에 글 옮겨도 왕따될 것 같은 예감이고(…), 워드프레스는 세팅해 줄 것이 너무 많아서, 나중에 날 잡고 따로 한 번 디자인만 해야할 것 같습니다. 글쓰기도 힘들고…

원래는 지금 블로그 내용 복붙 생각했는데, 그거도 안될 듯 합니다. 그러니까, 지금 이글루스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바탕으로 새로 시작하게 생겼습니다. 이젠 시의성을 잃은 내용도 많고… 무엇보다, 거의 8천개 되는 글을 백업하는 건 불가능하겠더라고요. 회사에서 옮겨주지 않으면, 블로그를 옮긴다는 건, 정말 순진한 꿈이었습니다.

… 사실 네이버와 워드프레스를 동시에 테스트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죠. 그냥 제가 돈 내더라도, 이젠 어디가 서비스 접기 때문에 여러분이 쓴 콘텐츠도 펑! 하겠습니다~ 하는 건 질렸달까요. 아무튼 이번 달은 내내, 블로그 디자인만 잡다가 시간 다 보낼 것 같습니다.

대충 테스트 블로그라도 완성되면 알려드릴께요. 댓글 하나만 남겨주세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