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PS5 Pro’가 발표됐습니다. 일본 가격은 부가세 포함 11만 9,980엔. 발매일은 2024년 11월 7일. 발표는 ‘PlayStation5 테크니컬 프레젠테이션’에서 이뤄졌다고.
- 한국 발매 확정. 11월 7일 같은 날. 가격은 1,118,000 원.
가장 큰 특징은 역시 그래픽입니다. PS5 하이엔드 모델답게, 게임의 고화질 그래픽을 60FPS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진짜 그런 용도로 나온 제품입니다. 이걸 위해 GPU 업그레이드 및 레이 트레이싱 기능 지원, AI를 이용한 업스케일 기능 등을 넣었습니다.
… 하지만 너무 비싸죠.
플레이스테이션 사상 최고의 영상미! 이건 좋은데… 가격이 세금 포함이라지만 무려 12만엔입니다. 거기에 디스크 드라이브도 달려 있지 않아요. 별매로 구입해야 합니다. 예상은 디스크 버전 PS5 프로가 12만엔 정도 하고 (디스크 드라이버 없는) 디지털 버전은 더 쌀 줄 알았는데, 디지털 버전이 그냥 12만엔으로 나왔습니다.
… 이거, 괜찮을까요?
아무튼 이 제품을 가지고 있으면, PS4와 PS5 게임을 보다 고화질로, 또 좀 더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PS5 타이틀은 PS5 프로에 맞춰 업데이트도 할 예정이고요. 이런 게임에는 ‘PS5 Pro Enhanced’란 딱지가 붙을 예정입니다. 대상 게임은 앨런 웨이크2, 어쌔신 크리드 쉐도우스, 데몬즈 소울, 파이널 판타지 12 리버스… 같은 게임이네요.
아무튼 대중적으로 팔릴 콘솔은 아니고, 기존 PS4나 PS5 유저 중에 헤비 유저, 또는 고해상도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나온 콘솔 게임기입니다. PS5 프로 전용 게임이 나온다거나 하는 이야기는 없으니까요.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누가 살 지는 모르겠지만, 고사양 게이밍 PC 보다는 쌀 지도 모르니… 모르죠. 어느 정도는 팔릴 지도요. 생각해보니 게이밍 PC 살 사람이면 이거 사는 게 어때? 하고 나온 제품이네요.
저는 생각보다 안 팔린다에 한 표 던지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