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안드로이드 13 소스 코드에 ‘폴더블 스마트폰’을 암시하는 이름이 숨어 있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그런 소문에 기반해 Leaker OnLeaks와 HowToiSolve 사이트가 협력해 구글 픽셀 폴드 렌더링 사진 및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비디오와 이미지에 담긴 픽셀 폴드는, 외부에 5.79인치 디스플레이, 펼치면 7.69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폰입니다. 갤럭시 Z 폴드와 MS 듀오 스마트폰을 퓨전! 시킨 것 같은 모습인데요. 전체적으론 Z 폴드4보다 약간 더 크고 두꺼울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픽셀 7 프로에 쓰는 모듈을 그대로 가져 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그래서 픽셀 7 프로와 비슷한 카메라 범프가 존재합니다. 프로세서도 비슷해서 구글 텐서 G2 칩을 쓰리라 보고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
출시 예정은 2023년 5월쯤 되지 않을까 짐작하고 있습니다. 사실 여기 나온 모든 것이 ‘루머’에 기반한 거라서, 그냥 그러려니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나온다는 얘기는 오래됐고, 못 나올 이유도 없으니까, 문제는 가격이겠네요(응?).
구글이 한 999달러에 과감하게 출시해주면 좋겠지만, 그럴 리 없죠. 그러니까 우리는 그냥, 나오면 나오는 거고 아니면 말고란 자세로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내년에는 환율이 좀 잠잠해지기를 바라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