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패드는 어떤 아이패드일까요?

 

언젠가부터 아이패드 라인업은 매우 난잡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는 그냥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프로 4가지에… 아이패드 프로 크기에 따라 11과 12.9로 나뉘니, 사실상 5종이라고 볼 수 있죠. 그래서 항상, 아이패드를 추천해 줄 때마다 여러가지 질문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걸 추천할까요? 일반적으론 ‘그냥’ 아이패드를 추천합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사실 이거로 못하는 게 거의 없거든요. 팀쿡이 어떻게든 급을 나누려고 이런저런 기능을 다 빼버리고, 폼팩터도 구형 폼팩터를 쓰긴 하지만… 제가 아는 사람들 사용 범위에서는, 아이패드로 정말 못할 것이 없습니다. 영상 시청, 독서, 게임, 간단한 업무까지- 사실 그림도 충분히 그려요.

하지만 제 친구들이 택하는 건, 이상하게 아이패드 프로(…)였습니다. 왜 그런 지는 모르겠는데, 이왕 살 거 좋은 거 사자는 심리가 있는 건지. 제 친구들만 그런 게 아닌가 봅니다. 시장조사기관 CIRP에서 내놓은 아이패드 관련 보고서(링크)를 보면, 가장 인기가 많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입니다.

 

물론 (당연히) 아이패드 프로 11(17%)과 12.9(27%)를 합친 결과이긴 하지만, 조사 대상의 약 44%를 차지합니다. 2위는 10.2인치 ‘그냥’ 아이패드로 26%, 3위는 아이패드 에어로 19%. 꼴찌는 제가 나름 사랑하는(…) 아이패드 미니(7%). 제가 사랑하는 제품은 이상하게 항상 남들은 안좋아하더라고요.

* 뉴 ‘그냥’ 아이패드 10.9 출시전 데이타입니다.

다른 재미있는 사실은, 의외로 셀룰러 버전 판매량이 높다는 겁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를 제외하면 셀룰러 판매량이 더 높은데요. 이건 아마 가격 때문에 이동통신사를 통해서 할부로 구입하는 사람이 많다는 걸 의미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대로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는 통신사 지원을 잘 못 받아서 저런 것이 아닐까-하고요.

개인적으론 뉴 아이패드 판매는 폭망할 거라고 보는 데, 다음 보고서에선 어떤 결과가 나올 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친구들아, 진짜 그냥 아이패드를 사는 게 가장 가성비 높은 현명한 소비란다. 날 믿어주렴. 영상 많이 볼 때는 빼고 말이지(…화면비 문제로 영상 많이 보면 아이패드 프로를 권합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진짜 애매함.).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