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좋아하세요? 슈퍼 마리오 카트 같은 게임은 너무 유명하죠? 그런 배틀 카트 레이싱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AR 기술을 붙인 실내 카트, '배틀카트(BattleKart)입니다. 아, 우리 나라 말고 프랑스나 벨기에, 독일에요. 처음도 아닙니다. 작년에 출시된 카오스카트란 어트랙션이 있거든요. 다만 이건 영국(…).
위 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배틀 카트는 기존 실내 카트 어트랙션에 AR 기술을 이용해, 전투를 벌인다거나 축구를 한다거나 할 수 있습니다. 실내가 어두운 거로 봐서는, 경기장 위에 움직이는 프로젝터를 달아서 그래픽을 투영하나 보네요. 당연히 여럿이 함께 즐기는 스타일이고, 게임 종류에 따라 경쟁/협력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제공하는 게임은 모두 다섯 개. 마리오 카트 같은 전투 레이싱을 즐기는 배틀 카트. 팀으로 나눠 바닥을 색칠하는 배틀 컬러. 스네이크 게임을 응용한 배틀 스네이크. 거대 축구공을 차며(?) 경쟁하는 배틀 축구 2.0. 마지막으로 카트를 멈추게 하는 바이러스와 싸우는 배틀 바이러스입니다.
저는 운전은 안 좋아해도 카트는 조금 좋아하는데요. 빵빵 달리는 게 즐거워서 그렇습니다(?). 지금 당장은 무리지만, 한국에도 비슷한 시설이 들어와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