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펜슬 필요 없네요. 구조독 GD13 짭플 펜슬 리뷰

애플 펜슬 필요 없네요. 구조독 GD13 짭플 펜슬 리뷰

Facebooktwittermail
애플 펜슬 필요 없네요. 구조독 GD13 짭플 펜슬 리뷰

애플 펜슬 사려고 했는데, 친구들이 그거 말고 다른 거 사라고 해서(...) 사게 된 짭플 펜슬, 구조독(Goojodoq) GD13 애플 기기 전용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로지텍 크레용 카피로 나오는 짭플 펜슬인데, 무선 충전이 되는 제품이죠. 사용 소감은, 그림 그릴 거 아니면 그냥 이거 사세요-입니다.

외형은 애플 펜슬 1 + 2를 합친 다음 자른 듯한 모습입니다. 그냥 보면 펜슬1을 닮았는데, 옆에 무선 충전으로 붙일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용시 초록 불빛이 나오는 건 좀 흠이지만, 뭐 별로 신경 쓰이진 않습니다.

쓰기 전에 한번 뒷 꽁지를 클릭해줘야 하는데, 불편하지 않습니다. 강제로 끌 수도 있는데, 대부분 안쓰면 아이패드 미니에 붙여 놓기 때문에 거의 끄는 기능은 안씁니다.

가장 좋은 점은, 실제 애플 펜슬 비슷하게 작동한다는 겁니다. 바로 메모장을 불러내서 필기하는 기능 등은 일반 스타일러스에선 못 쓰거든요. 물론 다른 짭플 펜슬은 되는 기능이지만, 이건 어쨌든 붙여 쓰는 거라 간편해서 좋아요.

그 밖에 다른 기능들도 괜찮습니다. 전 그림을 그리지 않으니, 필압 감지가 안되는 거에 불편함을 느낄 일이 없거든요. 주로 쓰는 건 책 읽다가 밑줄 긋거나 게임하는 건데, 이런 용도로는 아주 좋습니다. 제대로 작동합니다.

결국 그동안 짭플 펜슬에 아쉬웠던, 간편한 충전 및 보관 기능을 애플 펜슬만큼 향상 시킨 제품입니다-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필기감도 비슷하고요. 진짜 그림 그릴 거 아니면, 이거면 됩니다. 애플 펜슬 필요 없어요.

아이패드 미니6 액세서리 가운데, 가장 돈 값 하는 액세서리입니다. 아이패드 미니6는 이 펜이랑 강화 유리, 케이스 정도면 더 액세서리 챙길 필요가 없겠네요. 추천합니다. 중국산 액세서리 중에서, ESR 케이스 다음, 두 번째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아 그런데요- 제가 가장 자주 쓰는 스타일러스펜은 딴 거랍니다.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네요. 왜 그렇게 된 건지는, 다음에 소개하겠습니다. 이동성이나 필기가 필요 없으시면 그냥 그 펜이 더 나을지도 몰라요.

About Autho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