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시원하게, 오류가 났습니다. 다른 분들은 잘 백업 받았다고 하시는 데, 전 여러 번 시도해도 계속 오류나서 결국 포기. 보니까 한 시간에 200MB 좀 넘게 백업을 받는 것 같은데요. 제 블로그 사이즈가 5G가 넘거든요. 그래서 안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24시간 꼬박 시도하고 6번인가 오류가 나서, 더 할 자신은 없네요.
임시 블로그 세팅도 들어갔습니다. 네이버와 워드프레스(서비스형)에 일단 시험 삼아 블로그 세팅만 해뒀는데- 네이버는 뭐랄까, 아 여기에 글 옮겨도 왕따될 것 같은 예감이고(…), 워드프레스는 세팅해 줄 것이 너무 많아서, 나중에 날 잡고 따로 한 번 디자인만 해야할 것 같습니다. 글쓰기도 힘들고…
원래는 지금 블로그 내용 복붙 생각했는데, 그거도 안될 듯 합니다. 그러니까, 지금 이글루스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바탕으로 새로 시작하게 생겼습니다. 이젠 시의성을 잃은 내용도 많고… 무엇보다, 거의 8천개 되는 글을 백업하는 건 불가능하겠더라고요. 회사에서 옮겨주지 않으면, 블로그를 옮긴다는 건, 정말 순진한 꿈이었습니다.
… 사실 네이버와 워드프레스를 동시에 테스트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죠. 그냥 제가 돈 내더라도, 이젠 어디가 서비스 접기 때문에 여러분이 쓴 콘텐츠도 펑! 하겠습니다~ 하는 건 질렸달까요. 아무튼 이번 달은 내내, 블로그 디자인만 잡다가 시간 다 보낼 것 같습니다.
대충 테스트 블로그라도 완성되면 알려드릴께요. 댓글 하나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