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재팬에서 혁신적인 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이름하여 지보드 봉버전. 영어로 하면 구글 지보드 스틱 키보드. 이게 뭔가 하니, 기존 4-5 배열인 키보드에 대한 고정 관념을 완전히 타파해, 모든 키를 1열 횡대로 쭉 늘어놓은 키보드입니다. 역사상 듣도 보도 못한 1열 키보드…란 얘기죠.
얼마나 신선하면, 예상 질문 첫 번째가 ‘오늘이 (4월 1일이 아니라) 10월 1일 맞죠?’였을까요(…).
한 손으로 쥘 수 있을만큼 얇고 가볍지만, 길이는 무려 165cm나 됩니다. 설계도는 깃 허브에 공개했기에, 판매는 안하지만 원하면 누구나 만들어 볼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용도도 다양해서, 둘이 나란히 키를 입력할 수도 있고, 공간이 모자라는 책상에도 적당하고, 아이들 곤충채집망이나 기타 봉이 필요한 용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으.하.하.하.
.
그야 말로 혁신. 기존의 고정 관념을 산산조각 낸, 정말 혁신적인 키보드입니다. 종류도 다양해서, 일본어/영어/이모티콘 키보드를 각각 따로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궁금해졌습니다. 오늘 정말 4월 1일 아닌거죠?
물론 예상 질문을 생각한 만큼, 예상 답변도 있습니다. 101 키보드에서 영감을 얻어, 10월 1일에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제 그만해-라고 외치고 싶은 심정이지만… 알고 보면, 구글 지보드(구글 키보드) 앱 홍보를 위해 만들어진 물건. 구글 재팬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가보니 온갖 이런 물건들이 가득합니다.
뭐랄까. 홍보를 빌미삼아 진심으로 장난치고 있다고 느껴져서, 그냥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아아, 구글 재팬은 이상한 곳이구나-하고요. 고정 관념을 버리고 바라보면, 뭐든 지 할 수 있으니까요(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