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리더 모드를 써보세요

인터넷을 탐색하다 보면, 웹사이트에 광고나 배너, 팝업 등이 너무 많아서 읽고 싶은 내용에 집중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 리더 모드는 이럴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웹페이지의 주요 내용만 간결하고 깔끔하게 볼 수 있죠. 사실 다른 추가 앱으로도 가능한 기능이지만, 기왕이면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는 기본 기능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 크롬 앱스토어에서 설치하는 것보다 불편하긴 합니다만.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를 권합니다

설치 방법은 한번 해두면 의외로 간단. 먼저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브라우저 상단 맨 오른쪽 점 세개를 누르고, 설정-크롬 정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chrome://flags”라고 적은 다음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크롬 브라우저 실험실 기능이 나오는 데요- 거기서 “Reader Mode”를 찾아서 “Enable Reader Mode” 를 “Enabled”로 놓고, 브라우저를 재실행하면 됩니다.

그럼 리더 모드를 쓸 수 있는 웹페이지를 보게 되면, 주소창 옆에 이렇게 리더 모드 표시가 뜨게 됩니다.

상단 오른쪽 책 모양 아이콘, 보이세요?

저기서 ‘리더 모드’를 선택하면 웹페이지가 리더 모드로 바뀝니다. 리더 모드에서는 오른쪽 상단의 A 아이콘을 클릭해서 폰트 크기나 배경색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페이지가
이렇게 바뀝니다

크롬 리더 모드는 인터넷 읽기를 편하게 해줍니다. 다만, 모든 웹사이트가 리더 모드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므로,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리더 모드를 사용할 수 없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노안이 오신 분들이나 깨끗하게 읽고 싶은 분들에게 권합니다.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