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렌즈 개발사 모조, 개발 중단 발표 

씁쓸한 소식입니다. AR 스마트 콘택트 렌즈 모조 렌즈(Mojo Lens)를 개발하던 모조에서, 개발 일시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새로운 투자를 받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인원도 약 75% 삭감한다고.

아쉬운 이유야 당연히, 모조 렌즈 개발에 나름 관심 가지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개념상으론, 가장 편안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되거든요. 눈에 끼기만 하면 눈 앞에 여러가지 정보가 떠오르는 장치, 괜찮지 않나요?

거기에 더해 눈을 감고 있어도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구상하고 있었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 교통 수단으로 움직이며 쉬고 있는 동안에도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도 있었습니다.

프로토타입에 탑재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직경 0.5mm에 화소 밀도가 인치당 14,000 픽셀이나 되는 물건이었습니다. 이런 걸 만들기엔 너무 이르지 않나? 하는 생각도 했지만, 나름 FDA에 사용 승인 신청도 넣고 이래저래 연구에 노력했던 것으로 보여서, 작은 기대는 있었는데… 뭐, 어쩔 수 없나요.

앞으로 모조는 모조 렌즈에 탑재했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더 개발해 빠른 시간 안에 상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품은 작은 웨어러블 기기나, VR 헤드셋 등에 유용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장 돈 안되는 건 포기하고, 돈이 될만한 분야에 집중하겠다는 걸, 말릴 수 있는 시기가 아닙니다.

딥테크 기업들에게도 꽤 추운 겨울 시기가 왔네요. 다들, 잘 버티시길.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