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 신선하지 못했던 애플 아이팟 신제품 발표

이번에 샌프란시스코 YBCA시어터에서 열린 애플 행사는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 신모델 발표, 애플TV 신모델 발표, Ping/게임박스등을 이용한 소셜네트워크 강화, 에어플레이 기능등이 탑재된 아이튠즈/iOS 업그레이드. 모두 발표전 예상되었던 것이라 신선함은 없었고, 새롭게 충격을 줄만한 내용도 없었습니다.

…간만에 좀, 김빠진 애플 행사를 보게 됐네요.

제가 이번 행사에 대해 김빠졌다 표현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리 끌리지 않았던 신제품 업그레이드

물론 저는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살겁니다. 하지만 이건 아이폰4 다운 그레이드 버전이나 마찬가지죠. 4세대 아이팟 셔플요? 그냥 2세대 셔플로 되돌아 간 거나 다름 없습니다. 3세대 가격을 가진 2세대 아이팟 셔플인게죠. 유일하게 클릭휠이 살아남았다(클래식 모델 제외)는 것에서 위안을 찾아야 할까요.

아이팟 나노 6세대요? 진정한 의미에서 아이팟 셔플 진화형입니다. 멀티터치에 더 작아진 디자인, 멋지지 않냐구요? 이젠 라디오도 나온다구요? 저는 예전부터 3세대 아이팻 녀석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더해, 동영상 촬영 및 동영상 재생 기능 모두 빠졌습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20만원대-

…나노 고민하시는 분들께 진지하게, 12만원 더 들여서 같은 용량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사시길 권해드립니다. 물론 휴대성이 필요하시다면 어쩔 수 없지만.. 이 가격 반만 주시면, 이만큼 예쁘고 쓸만한 mp3 플레이어가 요즘 널렸습니다.

2. 한국에서 쓸모없는 애플TV

단언합니다.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이 녀석은 한국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 판매돼도 쓸모없는 녀석입니다. 현재 애플과 계약한 콘텐츠 업체들이 그 사용권을 해외에까지 보장해줬을 리가 없습니다. …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담긴 동영상을 TV로 보기 위한 중계기가 필요하시다면 모르겠지만…

…한국에선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팔지 않기에, 굳이 아이패드를 통해 TV에서 영화를 봐야할 이유는 저는 못찾겠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에어플레이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도 한국에선 별 의미를 갖지 못합니다. 에어플레이 뮤직 스트리밍 기능도, 재미는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에겐 그저 호사스러운 기능에 불과할 겁니다.

* 미국에서요? 제가 보기엔 성공을 장담하기 어려워보입니다.

3. 한국에서 쓸모없는 Ping 서비스

음악을 통해 뭘 어쩌라구요. 추천 음악이나 플레이리스트 얻는 것도 별 의미 없습니다. … 뮤직스토어도 안열린 판에 한국에서 어디다 쓰라구요. 한국에서 음악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취향의 … 교류가 과연 이뤄질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습니다.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

…솔직히 미국에서도 이 서비스 먹힐지 과연 궁금합니다. 이미 비슷한 서비스가 많은데…

결론적으로 끌리는 것은 아이팟 터치 4세대와 게임센터-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솔직히 말하면 그냥 그렇다고나 할까요. 좀 미적지근한 발표회였습니다. 물론 달리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고, 아이팟 나노에 굉장히 끌린다고 여기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렇지만 제겐,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제외하면… 그리 흥미를 주는 것이 없네요.

하긴, 애플이나 스티브 잡스라고 언제나 놀랄만한 것들만 빵빵 터트릴 수는 없겠지요. 잠시 쉬어가는 때라고 한번 믿어보고 싶습니다. …그나저나, 운나쁘면 아이팟 터치 4세대 한국에서 팀킬…-_-;;; 운좋으면 안드로이드 구매자들도 아이팟 터치 구입… 그리고 페이스 타임 시대 개막….(응?)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