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가정용 게임기로, 아이폰용 게임 독 GameDock for iPhone, iPad, iPod

아이케이드, 다들 기억하시죠? 아이패드를 꽂아서 게임기로 사용할 수 있었던, 그 악세사리말입니다. 농담으로 시작됐는데 진담이 되어버린 그 프로젝트. 어쩌면 그 프로젝트의 최종(?) 진화형일지도 모르는 제품이 킥스타터에 떴습니다(출처). 이름하여 게임독.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가정용 게임기로 바꿔주는 제품입니다.

이 악세사리는 두 개의 조이스틱과 TV로 연결하는 포트를 제공합니다. 독에 아이폰을 꼽고, TV를 켠 다음, 조이스틱으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 TV와 연결하면 아이폰이 게임기

▲ 아이패드를 이용, 2인용 게임도 가능

지원되는 게임은 아이캐이드에서 지원하는 100여종의 게임(리스트)으로, 대부분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컨버팅한 것들입니다. 하지만 템플런 같은 최신 인기 게임도 몇개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 아이캐이드를 지원하는 악세사리가 점점 늘어나네요. 처음엔 고전 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일종의 매니아틱한 악세사리라고 생각했는데… 왠지 iOS 기기 전용 게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물론 그 배경에는, 조이스틱을 이용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가장 큰 이유가 되겠지요. 그만큼 조이스틱을 개발하기도 쉽구요.

이거, 조금만 더 발전하면, 은근히 괜찮아질지도 모르겠는데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