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구입하려고 시도했던 카메라가 하나 있습니다. 일명 인스타그램 카메라로 알려진 소시얼매틱 카메라(Socialmatic Camera). 프로토타입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하나 사볼까 했는데, 어디서도 구할 수가 없었죠. 당연한 것이, 파는 카메라-_-가 아니었으니까요. 그런데 내년에는 아마 나올지도 모른다고 합니다(출처).
이 제품을 디자인한 것은 이탈리아의 ADR 스튜디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농담처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아예 카메라를 위한 회사(소시얼매틱)을 하나 차리게 되었고, 폴라로이드 브랜드의 카메라를 생산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으며, 2014년 1/4분기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외형이 인스타그램의 아이콘을 닮았다는 것. 정사각형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편집할 수 있으며(당연히 필터도 적용 가능), 그렇게 편집된 사진을 바로 SNS에 올리거나 출력하는 일이 가능합니다. 내부에는 안드로이드 OS와 와이파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3G도 지원할 예정이고, 내부 저장 장치는 16/32G의 2가지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외장 메모리 포트도 지원.
기존 스마트 카메라, 그러니까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카메라들에 대해 불만이 좀 있었는데… 이 제품은 스마트 카메라들이 어떻게 진화해야 좋을지, 그 방향을 잘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원래 있던 카메라에 와이파이랑 안드로이드 OS 넣었다고 스마트 카메라가 아닌게죠…
2014년,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대로만 나오면, 아주 재밌는 카메라가 하나 등장할 것 같습니다.
▲ 그전에 먼저, 펀딩에 성공한 인스타 큐브…의 실물도 볼 수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