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카메라, 내년에 나온다?

작년에 구입하려고 시도했던 카메라가 하나 있습니다. 일명 인스타그램 카메라로 알려진 소시얼매틱 카메라(Socialmatic Camera). 프로토타입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하나 사볼까 했는데, 어디서도 구할 수가 없었죠. 당연한 것이, 파는 카메라-_-가 아니었으니까요. 그런데 내년에는 아마 나올지도 모른다고 합니다(출처).

이 제품을 디자인한 것은 이탈리아의 ADR 스튜디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농담처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아예 카메라를 위한 회사(소시얼매틱)을 하나 차리게 되었고, 폴라로이드 브랜드의 카메라를 생산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으며, 2014년 1/4분기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외형이 인스타그램의 아이콘을 닮았다는 것. 정사각형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편집할 수 있으며(당연히 필터도 적용 가능), 그렇게 편집된 사진을 바로 SNS에 올리거나 출력하는 일이 가능합니다. 내부에는 안드로이드 OS와 와이파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3G도 지원할 예정이고, 내부 저장 장치는 16/32G의 2가지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외장 메모리 포트도 지원.

기존 스마트 카메라, 그러니까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카메라들에 대해 불만이 좀 있었는데… 이 제품은 스마트 카메라들이 어떻게 진화해야 좋을지, 그 방향을 잘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원래 있던 카메라에 와이파이랑 안드로이드 OS 넣었다고 스마트 카메라가 아닌게죠…

2014년,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대로만 나오면, 아주 재밌는 카메라가 하나 등장할 것 같습니다.

▲ 그전에 먼저, 펀딩에 성공한 인스타 큐브…의 실물도 볼 수 있겠죠? ^^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