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 & 아이폰6+ 발표에 대한 개인적인 정리

애플 아이폰6 & 아이폰6+ 발표에 대한 개인적인 정리

애플 아이폰6가 발표되었습니다. 모든 것은 루머 그대로. 사이즈가 2종이 나온다는 예상도 그대로. 사실 화면 크기와 겉모양이 더 얇아지고 둥글게 된 것을 빼면 과거 아이폰에 비해 확- 좋아졌다 느낄만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미국에선 9월 19일에 발매하며 다른 나라들도 올해안에 발매될 예정.

...물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건데요. LGU+에서도 아이폰6를 쓸 수 있게될 전망입니다.

가격은 변함없습니다. 32G는 사라지고 16/64/128Gb 라인업으로 재정비되었으며, 199/299/399 달러입니다(2년 약정 기준). 화면이 큰 아이폰6+는 여기서 각각 100달러가 더 비쌉니다. 대충 예상하자면 한국에선 아이폰6+ 128G가 99만원정도에 발매될 가능성이 있고, 89만원정도에 나오면 베스트가 될 듯 합니다.

화면이 커진만큼 해상도도 늘어났습니다. 아이폰6는 1334x750, 6+는 1920x1080. 별로 감흥은 없는 해상도이지만.. 앞으로 앱 만드실 분들은 사이즈를 2개 추가로 더 만들어야 하는 건가요? 새로운 AP가 탑재되고 배터리 사용 시간도 조금 늘어났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손떨림 방지 기술 탑재. 6+는 동영상 손떨방도 지원.

그 다음으로 애플 페이가 소개됐는데, 한국에선 머나먼 기능이고... 애플 와치에 대해선 나중에 따로 정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애플 와치. 그런데 솔직히 애플 와치에 크게 끌리진 않네요. 애플 기기 이용자분들은 매우 환영할 악세사리일 것 같지만, 디자인만 놓고 보면 LG G워치R이 더 나아보여요. 디지털 용두는 좋은 아이디어지만...

결론만 놓고 얘기하자면,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 가장 매력적인 소식은... 개인적으론 아이폰5s의 가격 인하일 것 같네요. 예상했던 대로 아이폰5c는 완전히 저가형 기기로 탈바꿈했고... 5s도 계속 팝니다. 5c/5s/6/6+의 4가지 복잡한 라인업-_- 완성 되었네요. 지금 정도의 변화라면, 아이폰5s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그런데 가격은 99달러부터(2년 약정).

...좋은 가격입니다. 굳이 큰 화면이 필요없으신 분들은, 그러면서 애플 기기를 쓰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아이폰5s를 장만하시길 권해드리고 싶...(퍽)

About Author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