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광군제때 취미로(...) 지른 물건이 있습니다. 전에 주문한 게임 패드가 아이폰과 잘 맞지 않아서 주문한, 엑스박스 게임 콘트롤러용 폰 거치대, 유니버셜 게임패드 폰 마운트 브라켓...입니다. 간단히 말해 엑박 패드에 폰을 끼울 수 있게 해주는 물건입니다. 이게 뒤늦게 도착했는데... 테스트 삼아 써보니, 어? 괜찮네요?
사실 이런 브라켓은 기존 스마트폰 게임 패드에도 많이 쓰이던 방식입니다. 아예 패드에 붙어 있거나, 아니면 끼우는 형태로 존재했죠. 그걸 엑박용으로 구현했는데, 일단 아이폰 7 플러스 기준, 폰이 아주 단단히 잘 붙어 있습니다. 흔들리거나 그런 것도 없어서, 게임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원래는 폰이 무거우니, 좀 무게 중심이 잘못 쏠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게임 패드 자체도 가벼운 편이 아니라, 흔들임없이 딱- 붙어 있습니다. 이걸로 오션시호른2 테스트한다고 잡았는데 2시간 했네요(...)
평상 시에는 접어서 보관해도 되고, 뒤에 다리(...)가 있어서 폰을 붙인채로 책상 위에 둘 수도 있습니다. 다 좋긴 한데, 엑박 패드도 무겁고 폰도 무거운 녀석이라... 게임이 재미있으니 처음에는 들고 하다가도, 결국 책상 위에 두 팔 올리고 콘트롤러도 책상에 지지한 다음에 했다는 건 안 비밀... 들고다니면서 하기에는 약간 무리...겠더라고요. 기왕이면 받침대가 좀 길었다면, 받침대를 책상에 올리고 할 수도 있었는데요.
아무튼 가격 1달러에 배송비 1달러 정도 준듯한데, 그 가격이 우스울 정도로 잘 나왔습니다. 이렇게 쓰다 부러져서 엉엉 울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지금까진 괜찮습니다. 폰도 아이폰 7 플러스부터 LG V50s, 갤럭시S10 5G까지는 거치 가능하니, 활용도도 높고요. 다이소도 아닌데 2~3천원에 꽤 만족도 높은 지름이었습니다. 아이폰 게임 패드로 고민 중인 분이라면, 그냥 엑박 게임패드 사시고 이거 사서 붙이세요(링크).. 좋아요... 지금까지 써본 스마트폰 게임패드(...) 중에 가장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