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이제 광고 듣고 무료로 들으세요(Spotify Free)

 

생각 못하고 있었는데,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 무료 버전이 돌아왔습니다. 해외에서는 원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한국 들어오면서 빼버린 거였죠. 한국은 음원에 대해 지불하는 비용이 좀 비싼 나라여서, 앞으로도 무료 버전은 영영 없을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되살렸습니다?

 

 

말 그대로, 스포티파이( https://www.spotify.com/kr-ko/free/ )에 접속해 회원 가입만 하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웹으로도 들을 수 있고, 스마트폰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중간 중간 (한 다섯곡 정도?) 광고가 나오는 데, 유튜브처럼 이상한 광고 없고, 아직은 그냥 스포티파이 유료 들으세요~하는 수준이라서 괜찮습니다.

 

 

아쉬운 것은 역시, 몇몇 곡은 들을 수가 없다는 거겠죠. 대표적으로 아이유(…) 같은 경우도 그렇고, 찾아보면 같은 가수 노래 중에서도 들을 수 있는 것이 있고/없고 그렇습니다. 감수할만한 수준이긴 한데… 특정 가수의 특정 곡을 주로 듣는 분은 마음에 안들 것 같습니다. 대신 일하면서 음악을 틀어 놓거나, 무작위로 음악을 들으면서 신곡을 찾는 스타일의 사람에게는 잘 맞습니다.

 

 

제가 적당하다-도 아니고 ‘잘 맞는다’라고 한 것은, 그만큼 스포티파이의 플레이리스트 기능이 좋기 때문입니다. 자동 선곡도 괜찮고, 장르별 믹스도 듣기 좋습니다. 해외 팟캐스트 등도 제공하는데, 이건 제 어학 능력으론 먼 얘기고, 대신 유명 한국 팟캐스트 프로그램도 다 들어와 있습니다.

아마 유튜브처럼, 사용자가 많아지면 광고가 늘면서 프리미엄 가입을 권하는 형태가 될 것 같긴 한데요. 아직까진, 유튜브 뮤직의 괜찮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장난 아니니까요. 편하고 부담 없이 적당하게 음악을 듣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PC에서 스포티파이 앱 사용시,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제가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들어오기 전에, 미국으로 지역을 세팅하고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계정 설정에서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바꿔주시면 해결됩니다.
  • PC 웹브라우저에서 광고차단 기능을 사용할 경우, 광고 재생하는 순간 재생이 멈추며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고, 더이상 재생도 안됩니다. 광고 차단 기능 꺼주세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