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플렉스, 정식 버전을 써봤습니다(Chrome OS Flex)

 

제가 쓰는 맥북 에어 2011 버전에 새 수명을 불어넣어 준 OS, 구글 크롬 OS 플렉스가 정식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인증 모델은 400개 이상. 하지만 제 맥북 에어 2011은 인증 모델이 아님에도 쓸 수 있는 걸로 봐선, 어지간한 구형 PC에서 다 작동할 걸로 보입니다. 단 램은 4GB 이상을 요구하는 듯(주로 2012년 이후 모델부터 공식 지원하네요. 일부는 웹캠은 못 쓰고요.).

설치 방법은 여기(링크, 영문)를 참고하시고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도우미 앱을 다운 받고, 그 앱으로 크롬 OS 플렉스로 부팅 가능한 USB를 만든 다음, 그 USB로 부팅해서 설치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쓸 수 있는 기능은, 구글 플레이를 못 쓰는 크롬북과 비슷합니다. 장점은, 빨라집니다. 오래되고 느려서 성질 뻗쳤던(…) 노트북 컴퓨터를, 인터넷이지만 제대로 쓸 수 있는 컴퓨터로 바꿔줍니다. 웹을 이용한 간단한 작업만 한다면, 굳이 새 컴을 살 필요가 없는 거죠. 배터리도 조금이지만 더 오래 가는 것 같고요.

예를 들어 웹서핑 전용 컴퓨터라던가, 숙제할 때 인터넷으로 자료만 찾는 컴퓨터라던가, 유튜브로 음악만 틀어놓는 컴퓨터로 쓸 수가 있습니다. 글만 쓰는 용도라면, HWP 등이 돌아가지 않는 것을 감안해서 웹으로만 써야 하지만, 당연히 충분하고요. 랜섬 웨어 같은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래된 PC를 가지고 계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