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웹브라우저로 파이어폭스(이하 불여우)를 씁니다. 굉장히 좋아한다거나, 불여우를 만드는 사람들의 생각이나 어떤 기술이상주의에 감명받았다거나, 하는 그런 이유는 아닙니다. 다만…
불여우를 쓰지 않으면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글을 쓰면서 자료를 찾기 위해 웹브라우저 창을 꽤 많이 열어 놓는 편입니다. 이메일도 거의 클릭을 통해 웹사이트로 이동을 유도하는 광고…-_- 메일들로 가득 차 있기에, 그때그때 클릭해서 그때그때 읽고 그때그때 창을 다는 스타일이 아니 이상… 웹페이지를 많이 열어 놓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저는 아래의 유저 타입 타입에서 2번인거죠.
- 1번 유저 타입 : 링크 클릭 -> 웹페이지가 뜸 -> 읽음 -> 창 닫음 -> 링크 클릭 -> 웹페이지가 뜸 -> 읽음 -> 창 닫음…의 반복
- 2번 유저 타입 : 링크 클릭, 클릭, 클릭 -> 웹페이지가 뜸, 뜸, 뜸 -> 몰아서 읽음-닫음, 읽음-닫음, 읽음-다음 …
- 3번 유저 타입 : 링크 클릭 -> 웹페이지가 뜸 -> 프린터로 출력 -> 읽음…(아직도 이런 분들 계시더라구요)
그러다보면 익스플로어에서는, 필연적으로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오류가 있어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_-;;;; 문제는, 관련 창 하나만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익스플로 창이 함께 종료되어 버린 다는 것. 열심히 클릭해 놨더니 말짱 도루묵이 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o_o;;; 게다가 이미 제 머릿속은 눈에 보이는대로 클릭한 다음 뭐를 클릭한지도 잊어버린 상태… 글 자료 찾다가 이런 문제 발생하면, 진~짜로 황당해 집니다.
물론, 불여우라고 해서 이런 문제를 비껴가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불여우는!!
ㅜ_ㅜ… 그리고 이전 상태로 거의 비슷하게 복구가 됩니다. 이 기능 없었다면… 전 아마 지금 쓰는 글중 반도 못쓰고, 맨날 익스오류에 치를 떨다 벌써 돌아버렸을 지도 몰라요…ㅜ_ㅜ;;; (예전 윈도95에서는 여러번 미쳐버릴 뻔 했던 적 많았습니다. 특히 공포의 파란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