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안에서 인터넷을 쓰니, 좋구나~

KTX 안에서 인터넷을 쓰니, 좋구나~

지금 이 곳은 KTX, 부산에서 출발해 서울로 가는 열차 안입니다. 방금 밀양역에 도착했네요. 예, 저는 지금, KTX 기차안에서, 부산역에서 빌린 노트북-을 가지고,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 글을 쓰는 중입니다.

사실 KTX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싸서 -_- 놀랐습니다. 게다가 조금만 더 보태면 노트북도 대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무선 인터넷 요금은 삼십분당 1000원이지만, 하루 종일(?)에는 2000원입니다. 노트북을 대여할 경우, 부산-서울 구간 KTX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무선 인터넷 사용료 포함 5000원입니다.

서울-부산 구간을 탑승하는 시간이 약 3시간 안쪽이라고 생각한다면, 시간당 1500원의 피씨방에 버금갈 정도의 저렴한 가격입니다. 무선 인터넷 속도는 2M 정도...가 나온다고 하는데, 조금 느린 느낌이 들지만 답답할 정도는 아닙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웹서핑을 하고 이메일을 체크하기에는 충분할 정도의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여해주는 노트북은 델의 비지니스형 노트북은 VOSTRO 1400. 코어2듀어 1.6Ghz CPU에 14인치  LCD를 가진 녀석입니다. 키감은 최상은 아니지만 꽤 무난한 편. 풀 사이즈 키보드라 적응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깔려있는 OS는 윈도XP이며, 특정 오피스 프로그램은 깔려있지 않지만, 각 파일에 대한 뷰어들은 깔려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밧데리는 2시간 반~3시간을 간다고 하네요. (현재 1시간 반쯤 쓰고 있는데 밧데리 54% 남아있습니다..

사이즈는 KTX 좌석에 달려있는 식판(?)에 놓으면 조금 여유가 있는 정도라, 마우스와 헤드셋을 함께 주지만 마우스는 그리 쓸 일이 없습니다. 옆좌석에 사람이 없으면 쓸만할지도...(응?) 어쨌든, 5000원 정도면 그리 큰 비용도 아니고, 노트북 챙겨다닐 필요없이 KTX에 타있을때만 쓰면되니 편하네요. ... 지금 꽤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

노트북 대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서울역(부산역)에 있는 트래블샵-에서 대여를 하시면 됩니다. 반납은 도착역 트래블샵에서 하면되며, 노트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기차 안에서 인터넷 카드를 구입,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런칭기념으로 종일권을 1000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하는 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무선 인터넷 공유기는 KTX 차량의 17호-14호-11호-8호-5호-2호칸 등에 설치되어 있으니, 탑승시 가급적 무선공유기가 있는 칸으로 골라타주시는 센스는 기본. 터널등을 지날 때 가끔 끊어지는 경우가 있고, SD 카드 리더기가 기본장착되어 있으나, 잘 인식을 하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역에서 받은 리플렛, 아직 KTX 여승무원들 문제도 해결되지 않았군요...

About Author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