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이 F717 을 제대로 뒤이을 녀석이 드디어 나타났습니다. 아직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5월 11일쯤?) 발표예정인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 입니다. (한국 모델명 미정) 이 녀석을 P&I 2010에서 목업 모델 -_-로 만나보고 왔습니다. 디자인은 정식 출시 제품에선 이미 바뀌어 있다고 하더군요..
일단 각종 루머를 통해 알려진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출 사양, 정식 발매시 변동 가능) NEX3와 NEX5 두 종류로 발매되며, 두제품의 가장 큰 차이는 바디 재질(NEX3 는 플라스틱, NEX5는 플라스틱 + 금속)과 동영상 해상도(NEX5는 1080p, NEX3는 720p)입니다.
■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5 사양
- 유효화소 : 1400만 픽셀
- ISO : ISO 200~12800
- AF 센서 : 11
- 디스플레이 크기 : 3인치
- 비디오 녹화 : 1080p
- 바디 타입 : 싱글 렌즈 일안 전자식 뷰파인더
- 수동 조작 : 완전 수동 조작 지원
- 센서 타입 : APS-C CMOS
- 배터리 : FW50 Special lithium battery
- 메모리카드 타입 : SDHC Cards / MS Memory Stick
- 플래쉬 타입 : 외장형
- 포커싱 : 보조광 지원
- 핫슈 : 사용가능
- 데이터 전송 방식 : USB2.0
- LCD 해상도 : 920,000 픽셀(터치 스크린)
- 렌즈 마운드 : Sony E 마운트(알파 마운트 컨버터 지원)
사진만 봐선 18~55mm F3.5~5.6 표준 줌렌즈, 16mm F2.8 렌즈,
28~200 줌 렌즈 정도가 함께 나올 것 같습니다.
해당 부스에서 관계자에게 들은 이야기에 따르면, 손떨림 방지 기능은 바디에 내장되어 있지 않고 렌즈에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디오 촬영시 롤링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그랬다는데…. 덕분에, 동영상 촬영이 캠코더 수준으로 억제되었다고 하네요. 동영상 촬영 시간도 긴편.
노이즈는 알파 550보다 나은 수준일지도 모른다고. 가장 귀에 확 들어와 박히는 소식은, 가격이 파나소닉과 비슷하거나 더 낮은 수준이 될 거라는 것. 현재 소니알파루머닷컴에 새어나온 정보에 따르면. NEX3 렌즈킷이 60만원, NEX5 렌즈킷이 70만원 정도가 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사실이라면… 이 한마디밖엔 나오지 않습니다.
NICE!! >_<)b!!!
…뭐,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된 칼짜이즈 렌즈…는, 그리 싸게 나오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추가 렌즈 포함해서 100만원안쪽으로 구매 가능하단 이야기네요. 여기에 뷰파인더나 기타 악세사리가 얼마 정도로 책정될 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면, 개념 가격입니다. 물론, 진짜인지 아닌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이미 유출된 사진을 보면 조금 나아진듯.
물론 화질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관계자분 얘기론, 그건 보장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물론 관계자분 얘기니..나와봐야 알겠지만.. 그 밖에 자동 파노라마 촬영등 소니 디카에 새로 탑재된 다양하고 재밌는 기능들도 함께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 정도만 되면.. 정말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재밌어지겠는 걸요.
그동안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렌즈와 화질을 앞세운 GF1 vs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올림푸스로 양분되어 있었습니다. (NX10은 제 고려 대상에서 아예 제외됩니다) 가볍지만 화질 좋은 카메라를 찾는 분들이, 이 사이에서 많이 갈등하고 계셨는데요… 거기에 소니가 제대로 된 제품을 하나 던지는 기분입니다.
5월 11일 일본 발표 이후, 한국엔 7월 이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두근두근댑니다. 소니, 이번엔 제 고민을 완전히 잠재워 줄 수 있을까요? … 이번엔 진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5월엔 파나소닉 G2도 나오니 고르는 맛 2배 상승…(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