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톡톡! 고양이용 가구들

캣타워는 있는데 캣트리는 없는 걸까? 하고 둘러보다가 재밌는 것을 찾았습니다. 이제까지 존재했던 고양이 집들, 캣타워들을 모두 잊게만드는… 디자인의 고양이용 가구들이 있더라구요. 하나씩만 집에 들여놔도, 집안 분위기가 많이 바뀔 것 같은 제품들입니다.

다만 가격이…ㅜㅜ 좀 비싸서, 손재주 있으신 분들은 비슷하게, 직접 제작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오늘 소개할 녀석들입니다.
“기존 고양이 가구들이 맘에 들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

1. 수납 겸용 고양이 화장실

먼저 소개할 가구는 수납공간을 겸한 고양이 화장실입니다. 옆, 또는 앞으로 들어가서 볼 일을 볼 수 있으며, 안에는 화장실이 놓여 있습니다. 화장실 바깥으로 튄 모래들은 하단에 슬라이딩 서랍등이 장착되어 있어서, 쉽게 화장실로 털어 담을 수가 있습니다. 미닫이 문이 달려 있는 제품도 있구요.

▲ 안에는 발털이개..도 놓여있다고 하네요.

▲ 정문형. 정문형은 사이즈가 작아서 발털이개가 앞에 놓여 있습니다.

▲ 실내엔 이렇게 일반 고양이용 화장실이 있습니다.

▲ 이케아 등에서 파는 저렴한 TV 장식장을 개조해서 비슷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2. 좁은 공간에 사는 고양이를 위한, 고양이 선반

현대 사회의 애완용 고양이들은 대부분 좁은 공간에 갇혀지내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은 고양이의 운동 부족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허구헌날 놀아줄 수도 없는 일이라.. 점점 비만묘가 되가는 자신의 고양이를 슬프게(?) 쳐다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을 겪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해결책이 바로, 고양이용 선반입니다.

▲ 자, 집안을 돌아다닐 길이 생겼습니다!

▲ 고양이 선반은 이렇게 사용됩니다.

고양이 선반은 높은 곳에 올라가고 싶어하는, 놀고 싶어하는 고양이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만 조금 정교한 배치와, 집안벽에 흠집..이 난다는 문제가 있긴 합니다. 전세나 월세를 살고 계신 분들에겐 조금 어려운 방법이지요.

▲ 물론 이 선반 역시, 이케아 등지에서 파는 저렴한 선반을 배치해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 기존 캣타워로 만족하지 못했다면, 이런 캣타워 어떠세요?

꽤 많은 분들이 고양이용 아이템으로 캣타워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한가하게 낮잠을 즐기거나, 외부 관찰…을 하면서 놀 때는 제격인 아이템, 스크랫쳐 용도로도 훌륭히 사용되는 아이템이 바로 캣타워입니다. … 하지만, 엇비슷한 캣타워 외관에 실망하거나, 청소가 너무 어려워 힘들진 않으셨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새로운 캣타워들이 나왔습니다.

▲ 많은 분들이 아시는 로터스 캣타워

▲ 개인적으로 책장..으로 한번 입양해 보고 싶은
에베레스트 캣타워

▲ 종이박스를 접어 만드는 캣스택.
저렴하며, 장난감 블록처럼 원하는 데로 쌓아서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근데 왠지, 요즘 대세는 봉을 아래위로 이어서 만드는 캣타워..인 것 같네요. 고급형들은 대부분 이런 스타일로 나오기 시작.

4. 고양이를 위한 집안 개조, 캣워크!

많은 고양이 반려자들이 꿈꾸는 최고의 집은, 바로 캣워크가 설치된 집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집안에 고양이를 위한 환경-_-을 구축하는 거죠. 고양이들이 걷고, 쉬고, 돌아다닐 수 있는…

▲ 일반적인 캣워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고양이 선반의 확장형이랄까요.

▲ 그러다 슬슬 고양이가 다닐 길이 늘어나게 되고

▲ 천장에도 고양이가 다니는 길이 생기며

▲ 아예 고양이를 위한 집으로 바뀌는 겁니다!!

…그런데 왠지 이 정도로 들일 정성이면, 1. 고양이가 밥줄때 외에는 사람 안쳐다볼 것도 같고, 2. 그냥 전원주택으로 이사가는 것이 빠르지 않을까요…

5. 고양이를 위한 기타 다른 가구들

물론 여기서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고양이를 위한 가구는 의외로 무궁무진! 때론 황당할 정도의 개조를 감행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예를 들어, 인간-고양이 공용 화장실이라던가..(왼쪽)
아예 벽을 뚫어 고양이 전용 터널을 마련하기도 합니다.(오른쪽)

▲ 이건 마당 고양이 전용 콘도

외부 생활을 하면서도 잠자리만큼은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밖에도 다른 여러가지 가구들이 있지만, 다들 후덜덜하게 비싼 것들이 대부분이네요. 그렇지만 너무 예뻐서..-_-; 고양이 가지고 계신 분들은 탐을 낼만한 가구들입니다.

물론 우리 현실은

..이렇지만 말입니다.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