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정 : 개발중에 중단된 모델이란 정보가 들어왔습니다. 그럼 플립2-도 아니란 얘기네요.
LG의 특이한 쿼티폰 한대가 사진 유출되었습니다. 이름도 몰라요 성도 몰라. 다만 미국에서 T모바일 전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징은 쿼티 키패드 가운데에 달린 보조 스크린.
보조 스크린에는 보다시피, 바로 가기 아이콘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쿼티 키패드 자판은 입력에는 편리할 것처럼 보이지만, 문제는 무게와 두께, 그리고 별로 이쁘지 않은 디자인.
이어폰 단자를 기준으로 두께를 예측해 봤더니, 무려 15~16mm가 나옵니다. 이 정도면 옵티머스Q보다도 두꺼운 두께. 가장 얇은(?) 쪽을 기준으로 해도 14mm 정도는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만져본 사람 이야기에 따르면, 무게감도 꽤 있다고 하네요.
이 녀석이 올 여름 나올지도 모른다던, 그 소문의 쿼티폰이 맞을까요? 제가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음, 아마도 아닐 것 같다-는 예상입니다. 기존에 흘러나온 제원과도 맞지 않고, 무엇보다 이 녀석은 LG의 윈도우폰7 (LG 퀀텀)과 너무 닮았어요. ^^ 이 녀석의 예상 이름은 FLIP 2.
… 앞으로 T모바일에서 나올 예정인 LG폰이 플립2와 맥스Q, 두 종류가 있거든요. 그 가운데 플립2가 바로 이 녀석일지도 모릅니다.
실질적인 옵티머스Q 후계기종… 또는 LG의 새로운 쿼티폰(LG Q, 또는 LG 옵티머스 슬라이드)은, 올 여름(..이미 여름이군요)에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녀석은 이 녀석보다 훨씬 더 멋진 녀석이라 믿고, 또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설마 옵 슬라이드가 진짜 이 녀석은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