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출시 이후, 아이폰과 어떻게 함께 가지고 놀아야 잘 가지고 놀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하는 고민을 하신 분들이, 몇분 계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슬슬,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함께 가지고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그 결과물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우선 게임하는 방법이 변합니다. 아래는 초퍼 2 (chopper 2)라는 헬리콥터 게임입니다. 폰&패드를 함께 가지고 있다면, 아이폰으로 헬기를 조작하고 아이패드로 주변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아주 흥미로운 조작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자체로도 훌륭합니다.(출처)
조금 황당하긴 하지만, 포커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각자가 손에 든 카드로 이용하고, 아이패드를 바닥에 깔린 게임패..로 이용하는 거죠. 문답무용. 속임수도 통하지 않는 포커 게임판이 생기는 겁니다. 뭐랄까요, 이거 마작 버전도 나오면 일본에서 대 히트 칠 듯.
...생각 있으신 분들은, 아이패드 국내 발매 전에 장기나 오목, 미니 바둑...을 미리 개발해 놓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이용한 사랑의 짝대기..게임 (PartyCoupleMatching for iPad, iPhone) 실행(?) 화면. 미팅에서 서로 커플 맺을 때, 이런 게임으로 맺으면 꽤 재미있을 것 같아요. 요즘도 미팅...같은 것 하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위에 소개한 게임들이 왠지 좀 안건전하게 느껴지신다면, 이런 것도 있습니다. 일종의 장난감, 모르는 분들에게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는 즐거움..에 대해 소개할 때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Java tea party for iPad (출처)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런 앱을 어떤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는지 볼 수가 있습니다. 므흣. 풍선에 아이폰을 달아서 띄워올린 다음, 공중샷을 잡습니다...;;
이밖에도 아이폰을 아이패드용 카메라로 쓴다거나, 아이폰을 아이패드용 입력기로 쓴다거나..하는 앱들이 있지만, 조금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니... 오늘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 그래도 정말, 이런 상상력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것이 무섭네요. 전 솔직히 저 포커 앱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 저 방법이라면 만들어낼 수 있는 게임이 꽤 많아요!!
게다가 이런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동기화 시켜 사용하는 방법들은, 생각보다 꽤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계속 던져줄지도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를 칠판처럼 쓰고, 아이폰을 들고 문지르는 척 하면 칠판이 지워진다던가... 마녀신판이나 테니스의 왕자님처럼 누군가의 땀을 닦아(?) 준다던가..하는...것들 말이죠. (므흣)
아아, NDS와 처음 나왔을 때와 똑같은 설레임이 느껴지는 군요. 뭔가 두근두근, 재밌는 일들이 많이 생길 것만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