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함께 쓰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아이패드 출시 이후, 아이폰과 어떻게 함께 가지고 놀아야 잘 가지고 놀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하는 고민을 하신 분들이, 몇분 계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슬슬,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함께 가지고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그 결과물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우선 게임하는 방법이 변합니다. 아래는 초퍼 2 (chopper 2)라는 헬리콥터 게임입니다. 폰&패드를 함께 가지고 있다면, 아이폰으로 헬기를 조작하고 아이패드로 주변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아주 흥미로운 조작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자체로도 훌륭합니다.(출처)

조금 황당하긴 하지만, 포커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각자가 손에 든 카드로 이용하고, 아이패드를 바닥에 깔린 게임패..로 이용하는 거죠. 문답무용. 속임수도 통하지 않는 포커 게임판이 생기는 겁니다. 뭐랄까요, 이거 마작 버전도 나오면 일본에서 대 히트 칠 듯.

…생각 있으신 분들은, 아이패드 국내 발매 전에 장기나 오목, 미니 바둑…을 미리 개발해 놓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이용한 사랑의 짝대기..게임 (PartyCoupleMatching for iPad, iPhone) 실행(?) 화면. 미팅에서 서로 커플 맺을 때, 이런 게임으로 맺으면 꽤 재미있을 것 같아요. 요즘도 미팅…같은 것 하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위에 소개한 게임들이 왠지 좀 안건전하게 느껴지신다면, 이런 것도 있습니다. 일종의 장난감, 모르는 분들에게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는 즐거움..에 대해 소개할 때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Java tea party for iPad (출처)

▲ 알고보면, 이 녀석을 홍보하기 위한 앱..이긴 하지만요.
이런 것도 싫다. 좀더 생산성 있는 것을 원하다-라고 하시면, 아래와 같은 것은 어떨까요? EZ Cam lite 라는 어플입니다. 아이폰을 일종의 원격 카메라로 사용해서, 아이폰에서 찍은 영상을 멀리 떨어 있는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아이폰을 일종의 CCTV로 사용하는 셈이죠. (출처)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런 앱을 어떤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는지 볼 수가 있습니다. 므흣. 풍선에 아이폰을 달아서 띄워올린 다음, 공중샷을 잡습니다…;;

이밖에도 아이폰을 아이패드용 카메라로 쓴다거나, 아이폰을 아이패드용 입력기로 쓴다거나..하는 앱들이 있지만, 조금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니… 오늘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 그래도 정말, 이런 상상력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것이 무섭네요. 전 솔직히 저 포커 앱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 저 방법이라면 만들어낼 수 있는 게임이 꽤 많아요!!

게다가 이런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동기화 시켜 사용하는 방법들은, 생각보다 꽤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계속 던져줄지도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를 칠판처럼 쓰고, 아이폰을 들고 문지르는 척 하면 칠판이 지워진다던가… 마녀신판이나 테니스의 왕자님처럼 누군가의 땀을 닦아(?) 준다던가..하는…것들 말이죠. (므흣)

아아, NDS와 처음 나왔을 때와 똑같은 설레임이 느껴지는 군요. 뭔가 두근두근, 재밌는 일들이 많이 생길 것만 같아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