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초콜렛을 찍어내는 3D 프린터

별 제품이 다 나온다- 싶긴 하지만, 아무튼 나왔습니다. 초콜렛으로 3D 금형을 찍어낼 수 있는 3D 프린터입니다. 다른 3D 프린터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핵심은 초콜렛을 가공할 수 있다는 것. (출처) 3D 프린터로 대체 뭐를 만들어낼 수 있는 지 궁금한 분은, 아래 동영상을 봐주세요. ^^

▲ 일반 3D 프린터 소개 동영상. 초콜렛 프린트는 이 만큼은 안나올겁니다..

일단 발렌타인 데이때 일본..(응?)등의 제과점에 팔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녀석만 있으면 온갖 초콜렛을 다 만들어 낼 수 있으니까. 각종 캐릭터를 비롯, 즉석에서 입체 글씨로 된 초콜렛을 만들어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격이 좀 비싸긴 하겠지만… 이 녀석이 있으면, 정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겠네요. 한국에는 누가 들여올지 잘 모르겠지만… ^^

(개발자들은 온라인으로 3D 디자인을 업로드하면, 초콜렛으로 프린트해서 배달하는 서비스를 기획중이라고 합니다.)

▲ 이런 제품도 얼마든지 가능!

앞으로 이런 3D 프린터가 대중화되면, 재밌는 제품들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집에서 만들 수도 있게되고…(지금은 가격이 엄청나게 비쌉니다. 억대-랍니다.) 프라모델의 경우, 아예 제품이 아니라 도면을 파는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커스텀 모델을 만드는 일도 꽤 쉬워지겠네요. 스마트폰 케이스를 직접 만들어 씌워서 다니거나, 아무튼… 뭔가, 꽤 재밌는 일이 많이 생길 것만 같은 기분.

…가격이 정말 정말 정말 떨어져야 하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