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을 닮은 디지털 기기, 어떤 것이 있을까?

계사년 뱀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뱀은 12지신들 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체형을 가지고 있는 동물인데요- 팔다리가 없으면서도 유연하게 움직이는 몸, 일자의 미끈한 체형, 육상 동물에게 보기 힘든 피부, 낼름 거리는 혓바닥과 번득이는 눈. 거기에 허물을 벗는 특성과 자신의 몸보다 큰 동물도 먹어삼킬 수 있는 특이한 턱 구조 때문에 많은 상징으로도 인용되는 동물입니다.

그것도 지혜와 장수 vs 간교함과 악-이라는 서로 대립되는 의미의 상징으로 말이죠. 예를 들자면 의학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 vs 저승사자(?/) 헤르메스의 카두세우스 지팡이. 둘 다 뱀 장식을 달고 있지만, 서로 가지고 있는 의미는 다르죠.

▲ 왼쪽이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
오른쪽이 카두세우스의 지팡이

아무튼, 이런 특유의 외형 때문에 디지털 기기중에도 뱀의 형체를 딴 디지털 기기들이 가끔씩 보입니다. 또는 그렇게 생긴 것들은 어쩔 수 없이 뱀을 닮았다는 소리를 듣게 되지요. 뱀의 해 특집, 뱀을 닮은 디지털 기기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물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하는 것으론 이 남자가 갑입니다만..

1. 뱀 로봇

뱀형태의 로봇은 의외로 많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뱀 형태의 특성상 좁고 길죽한 곳에도 손쉽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형태를 이용해 롤스로이스사에선 비행기 엔진 수리용 뱀 로봇을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물론 위 로봇은.. 장난감입니다. 로보사피엔스 시리즈중 하나인, 로보보아.

그리고 아래 동영상처럼, 환경 감시를 위해 존재하는 대형 고무 로봇 뱀도 있습니다. 무려 수면의 파동을 이용해 스스로 에너지를 공급한다고 하네요…;;

▲ 이렇게 리모트 콘트롤 되는 장난감 뱀도 있습니다.
실제 뱀 모양의 움직임 완벽(?) 재현! 고양이 장난감으로 짱!
…은 아닌가요…흠흠..

2. 뱀모양 휴대폰

2010년쯤에 나와 사람들을 감동시킨, 휴대폰 컨셉 디자인입니다. 물론 컨셉 디자인으로, 실 제품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디자인 회사는 BenQ. 실제로 나왔다면 사람들의 환호성을 받을 수 있었을까요??

3. 뱀모양 이어폰

이 이상하게 생긴 제품이 무엇일까요? 바로 영국의 쿼키(Quarkie)에서 만든 이어폰 디자인이랍니다. 그러니까.. 이런 제품입니다. -_-;;

▲ 귀에 착용한 이미지

이어폰의 외관을 아주 끝내주게 -_-; 튀게 만든거죠. 원래는 뱀눈- 같은 것을 디자인했었는데, 아예 거기에 뱀머리…-_-를 넣은 것이 저 디자인입니다. 끼고 싶으신 분이 있으실 지는 모르겠지만.. 하나는 확실합니다. 엄청나게 튑니다(출처).

4. 뱀 모양 컴퓨터 주변기기들

사실 뱀형태의 기기는 내시경-같은 미니 카메라에 가장 많이 이용됩니다. 길고 좁은 곳에 들어가기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뱀형 기기들은 별도로 소개 안할 생각인데요. 반대로, 뱀 형태의 유연성 때문에 디자인된 주변 기기들도 있습니다.

▲ 뱀 형태의 USB 허브

▲ 뱀 형태의 멀티탭

▲ 뱀 형태의 스마트폰 거치대

▲ 뱀 형태의 USB 조명, 또는 선풍기들

이쪽은 찾다보면 끝도 없이 나올 것 같아요. 좁은 곳에서 장소를 별로 차지하지 않는 형태로 연결되는 제품을 고려할 때, 뱀형으로 디자인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5. 뱀 모양 스탠드

오늘 소개할 제품들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제품입니다. 이름도 거창합니다. 루미나 이탈리아 라 화이버 옵틱 램프. 쇠와 프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유연한 몸체에 코브라를 연상시키는 두개의 머리가 달려 있습니다.

왠지 SF 영화에 나올 것 같은 디자인이에요…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