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을 닮은 디지털 기기, 어떤 것이 있을까?

뱀을 닮은 디지털 기기, 어떤 것이 있을까?

뱀을 닮은 디지털 기기, 어떤 것이 있을까?
계사년 뱀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뱀은 12지신들 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체형을 가지고 있는 동물인데요- 팔다리가 없으면서도 유연하게 움직이는 몸, 일자의 미끈한 체형, 육상 동물에게 보기 힘든 피부, 낼름 거리는 혓바닥과 번득이는 눈. 거기에 허물을 벗는 특성과 자신의 몸보다 큰 동물도 먹어삼킬 수 있는 특이한 턱 구조 때문에 많은 상징으로도 인용되는 동물입니다.

그것도 지혜와 장수 vs 간교함과 악-이라는 서로 대립되는 의미의 상징으로 말이죠. 예를 들자면 의학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 vs 저승사자(?/) 헤르메스의 카두세우스 지팡이. 둘 다 뱀 장식을 달고 있지만, 서로 가지고 있는 의미는 다르죠.

▲ 왼쪽이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
오른쪽이 카두세우스의 지팡이

아무튼, 이런 특유의 외형 때문에 디지털 기기중에도 뱀의 형체를 딴 디지털 기기들이 가끔씩 보입니다. 또는 그렇게 생긴 것들은 어쩔 수 없이 뱀을 닮았다는 소리를 듣게 되지요. 뱀의 해 특집, 뱀을 닮은 디지털 기기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물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하는 것으론 이 남자가 갑입니다만..

1. 뱀 로봇

뱀형태의 로봇은 의외로 많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뱀 형태의 특성상 좁고 길죽한 곳에도 손쉽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형태를 이용해 롤스로이스사에선 비행기 엔진 수리용 뱀 로봇을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물론 위 로봇은.. 장난감입니다. 로보사피엔스 시리즈중 하나인, 로보보아.

그리고 아래 동영상처럼, 환경 감시를 위해 존재하는 대형 고무 로봇 뱀도 있습니다. 무려 수면의 파동을 이용해 스스로 에너지를 공급한다고 하네요...;;

▲ 이렇게 리모트 콘트롤 되는 장난감 뱀도 있습니다.
실제 뱀 모양의 움직임 완벽(?) 재현! 고양이 장난감으로 짱!
...은 아닌가요...흠흠..

2. 뱀모양 휴대폰

2010년쯤에 나와 사람들을 감동시킨, 휴대폰 컨셉 디자인입니다. 물론 컨셉 디자인으로, 실 제품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디자인 회사는 BenQ. 실제로 나왔다면 사람들의 환호성을 받을 수 있었을까요??

3. 뱀모양 이어폰

이 이상하게 생긴 제품이 무엇일까요? 바로 영국의 쿼키(Quarkie)에서 만든 이어폰 디자인이랍니다. 그러니까.. 이런 제품입니다. -_-;;

▲ 귀에 착용한 이미지

이어폰의 외관을 아주 끝내주게 -_-; 튀게 만든거죠. 원래는 뱀눈- 같은 것을 디자인했었는데, 아예 거기에 뱀머리...-_-를 넣은 것이 저 디자인입니다. 끼고 싶으신 분이 있으실 지는 모르겠지만.. 하나는 확실합니다. 엄청나게 튑니다(출처).

4. 뱀 모양 컴퓨터 주변기기들

사실 뱀형태의 기기는 내시경-같은 미니 카메라에 가장 많이 이용됩니다. 길고 좁은 곳에 들어가기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뱀형 기기들은 별도로 소개 안할 생각인데요. 반대로, 뱀 형태의 유연성 때문에 디자인된 주변 기기들도 있습니다.

▲ 뱀 형태의 USB 허브

▲ 뱀 형태의 멀티탭

▲ 뱀 형태의 스마트폰 거치대

▲ 뱀 형태의 USB 조명, 또는 선풍기들

이쪽은 찾다보면 끝도 없이 나올 것 같아요. 좁은 곳에서 장소를 별로 차지하지 않는 형태로 연결되는 제품을 고려할 때, 뱀형으로 디자인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5. 뱀 모양 스탠드

오늘 소개할 제품들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제품입니다. 이름도 거창합니다. 루미나 이탈리아 라 화이버 옵틱 램프. 쇠와 프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유연한 몸체에 코브라를 연상시키는 두개의 머리가 달려 있습니다.

왠지 SF 영화에 나올 것 같은 디자인이에요...

About Autho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