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종이로 만든 USB 드라이브에 대해 소개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실제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었고, 컨셉 디자인으로 나온 녀석이었죠. 하지만 실용적이면서도 예뻤던 *-_-* 까닭에 많은 분들이 실제로 나오길 바랬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종이 USB 드라이브가 정말 등장해 버렸네요. 이름은 인텔리 페이퍼(링크)
이 녀석은 종이에 얇은 실리콘칩을 부착한 형태의 메모리입니다. 실제로 웨딩 카드, 전단지, 명함등에 부착해 추가 디지털 콘텐츠를 원하는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전 컨셉 디자인과 다른 점은 용량이 매우 작다는 점. 현재까진 최고 32Mb가 고작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읽는 것은 상관없지만, 담으려면 전용 기기가 필요하다는 것.
한 마디로, 카드나 편지에 디지털 자료를 담아서 일방적으로 전송하는 용도의 제품입니다.
아직 가격적인 면에서 조금 비싸게 느껴지는 면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상상했던 것이 실제로 나왔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조금 더 싸지고 일반 USB 메모리처럼 사용할 수 있다면, 일반인들에게 판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레포트나 수업 자료들, 사실 이메일 같은 것으로 쓱-하고 보내도 되긴 하지만… 아직 CD나 USB 드라이브에 담아서 제출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니까요.
그나저나 이런 제품이 상용화되기 시작하면, 앞으론 정말 매뉴얼에 PDF파일이나 관련 프로그램들을 종이 USB 에 담아 주는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책을 사면 이런 식으로 전자책을 끼워준다거나, 그러는 것도 괜찮겠네요. 간단한 소개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About Author
자그니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