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을 사랑했던 당신을 위로해줄 로봇인형, 아이보이(iBoy)

아이팟을 사랑했던 당신을 위로해줄 로봇인형, 아이보이(iBoy)

옛날 옛적 이 지구 위엔, 아이팟이라는 Mp3 플레이어가 있었습니다. 말이 좋아 Mp3 플레이어지 한 시대를 풍미한, 정말 희대의 가전 제품이었죠. 아이팟이란 존재가 등장하면서, 음악 듣는 매체가 CD에서 Mp3로 바뀌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혁신적 아이팟으로 태어났던 아이폰은 아이팟을 훨~~~~씬 멀리 뛰어넘어, 세계를 바꾼 스마트폰이 되어버렸죠. 그렇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아이폰은, 어느새 흔적도 없이 잊혀져 버렸습니다. 한때는 문화 현상으로까지 불렸는데요.

그 아이팟을 그리워하는 사람을 위한 장난감이 킥스타터에 올라왔습니다. 클래식봇-에서 만든 아이팟 모양 인형, 아이보이(iBoy)입니다. 음, 보자마조 모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가 탈을 뒤집어쓴 느낌을 받긴 했지만, 무시하기로 합시다(...).

 

 

아이보이는 단순히 아이팟 모양만 따온 게 아니라, 그걸 누르고 만졌던 감정까지 가지고 왔습니다. 예, 저기 아이팟 클릭휠은, 기능은 없지만 누르고 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아참, 오해하지 마세요. 이건 장난감 인형입니다. 전자 부품은 1도 없습니다. 아무 것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무 것도 작동하지 않지만, 팔 다리 등은 '자석'으로 붙어 있기에,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뗐다 붙이며 변신 로봇처럼 가지고 놀 수도 있고, 아예 아이팟 모양으로 만들어 그럴듯하게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격도 36달러 정도로 적당합니다. 크기는 진짜 아이팟 사이즈와 (거의) 동일하고, 무게는 좀 가벼운 100g입니다. 물론 플라스틱 제품인 관계로, 이 무게도 일부러 중량을 늘린 거라고 합니다. . 배송예정일은 ... 2020년 11월.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상황이 유동적이라서, 버퍼를 크게 늘려 잡았다고 합니다.

관심 있는 분은 킥스타터(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About Author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