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지만 여성이 게임을 좋아한다고 하면, 신기하게 바라보는 시선은 아직도 적지 않습니다. 기껏해야 ‘동물의 숲’, ‘포켓몬스터’, ‘두근두근 어쩌구 걸스 사이드’, ‘테트리스’ 같은 게임을 즐기는 라이트 게이머-라고 여기는 것도 다반사구요. 더군다나 누군가가 스스로를 ‘게이머’라고 밝힌다면, 그건 그에 걸맞는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성 게이머에게 절대로 해서는 안될 말 10가지, Asylum에 실린 이야기(링크)를 한번 풀어봤습니다.
10. “와우, 너 게이머야? 그럼 (스트리트 파이터의 캐릭터)춘리처럼 입고 다니기도 해?”
게이머 = 코스튬 플레이어가 아닙니다. -_-; 다른 남성 게이머들이 코스츔하지 않는 것처럼, 여성 게이머도 마찬가지입니다.9. “너 정도야 쉽지”, “아마 내가 이길 걸?”
너 자신에게나 그런 말 하세요. 우습게 봤다가 큰 코 다칩니다.
8. “아니, 넌 이 게임 좋아하지 않을거야. 이건 좀 잔인하거든”
오호, 여성에게는 귀엽고 반짝거리거나 핑크빛 색이 난무하는 게임만 어울린다고 하고 싶은건 아니죠?
7. “너 아직도 게임하니? 대체 니가 몇 살인데…”
소녀시대는? 카라는? 함수는? 니가 좋아하는 아이돌은? 뭐, 다 용서해 드리지요. 남자들이 애 같이 구는 거야 하루 이틀 일인가요..
6. “요기 이 버튼이 점프고, 저 버튼 누르면 총 쏠 수 있어”
오케이, 고맙군요. 자- 이제 이 컨트롤러를 어디로 집어 던져야 할까요? (응?) 함부로 가르치려들지 마세요. 그 정도는 여성 게이머도 다 알고 있습니다.
5. “내 조이스틱으로 플레이하고 싶지?”
이건 좀 서구적 표현이긴 한데…-_-; 비의 ‘매직 스틱’이란 말로 장난치는 거랑 비슷하죠. 온라인 상이라면 바로 강퇴 당하거나 밴-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성적인 표현을 삼가지 않는다면, 그 조이스틱이 부러질 지도 모릅니다…-_-;
4.”하- 니가 날 진짜로 이기다니, 믿을 수 없어.”
맞아요. 당신이 공격 받은 것을 보니, 이 게임은 치트 된 것이 틀림없군요! 하지만 또 해봤자 결과는 똑같을 거랍니다.
3. “게임 한다고? 뭐? 워 핏이나 위 테니스?”
캐쥬얼 게임은 이제 누구나 흔하게들 즐깁니다. 위는 분명 대중적이고 가정적인 게임기이죠. 하지만 누군가가 “게이머”라고 말할 때에는, 아마 그런 게임들을 즐긴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을듯?
2. “니 게임 아이디가 뭐야? 엿 먹여 주겠어!”
차라리 여성 게이머와 같이 게임하고 싶다고 말해보시는 것이? 그래야 게임 아이디를 알려줄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요? 훗-
1. “음… 잘한다, 여자치곤”
오호, 안타깝습니다. 잘한다-는 말은 분명 칭찬이고, 잘하면 귀엽게 여겨 질 뻔도 했네요. 하지만 여자치곤-이란 말로 모든 것을 다 날려 버렸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평생 마법사- 신세를 벗어나지 못할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