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었던(링크) 뇌파를 감지해 작동하는 고양이 귀 모양의 머리띠가 있습니다. 이름은 네코 미미. 그런데 마침 친구가 아마존에서 재미삼아 이 제품을 주문했네요. -_-; 그래서 한번, 네코 미미를 직접 써봤습니다.
▲ 뇌파 감지 헤어밴드, 네코 미미
▲ 제품 측면에 상당히 커다란 크기의 본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녀석이 조금 무거워요. 이 제품의 단점.
사실 이 녀석이 조금 무거워요. 이 제품의 단점.
▲ 네코미미의 핵심, 뇌파 측정 장치
사실 이 제품은 남자가 쓰기에는 적당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정정합니다. 머리가 큰 사람이 쓰기에는 적당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생각보다 제품 사이즈는 그리 크지 않으며, 머리가 큰 사람이 쓸 수는 있지만 잘 어울린다고는 장담하지 못하겠습니다(응?). 그러니까, 이런 ↓ 얼굴이 되고 맙니다.
아무래도 머리에서 잘 벗겨지지 말라고 이렇게 만든 것 같은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네코 미미의 본체에는 배터리가 들어있는 탓인지 조금 무겁거든요. 그래서 고개를 숙이면 네코 미미가 자동으로 벗겨집니다. 오죽하면 턱끈까지 만들어 놓았을까요. 그런 고로, 소개한 글의 홍보 영상은 … 그저 홍보일 뿐이라는 것.
…아무튼, 파티 같은 때에 쓰고 있으면 재밌을 것 같기는 합니다. 새로운 사람과 이야기하기도 좋구요. 하지만 모양 안나게 턱끈을 하고 있을 수는 없으니, 머리핀 같은 것으로라도 고정한 다음에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생각보다는 쓸모없지만, 생각보다는 재미있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나중에 있을 파티때도 쓰게 빌려달라고 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