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커버 지원, 아이패드 프로 10.5 ESR 하드 백 케이스 후기

아이패드 프로 10.5 구입 후, 가장 당황했던 것은 의외로 전용 액세서리가 많이 출시되지 않았다는 점이었습니다. 9.7 짜리 1세대 프로용 제품은 꽤 있는데, 10.5는 제품 규격이 달라진 탓인지 액세서리가 거의 안보이더라구요.

사실 전용 스마트 키보드와 스마트 커버를 각각 구입했기에 큰 문제는 없었는데, 하나 남은 문제는 후면 보호. 젤리 케이스는 좀 파는데, 이 파는 백 커버들마다 스마트 키보드 등을 붙일 수 없게 되어 있는 겁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그 부분만 맞게 잘라서 쓰시고 있기도 하죠.

전 포기하고 알몸(?)으로 쓰고 있었는데, 우연히 알리…에서 스마트 커버를 지원한다는 백커버(링크)를 찾았습니다. 가격은 비쌉니다. 알리인데 백커버 하나에 10달러가 넘네요. 그래도 어쩔 수 있나요? 찾는 제품이 나왔는데요.

결국 질렀고, 이주 정도 기다려 며칠 전에 받았습니다.
받자마자 끼우고 들고다녔는데 … 이게 웬일. 괜찮습니다. 이 제품.

재질은 젤리 커버 같은 것이 아니고 딱딱한 플라스틱입니다. 첫 번째 놀란 것은 알리에서 샀는데(?) 핏이 딱 들어맞습니다. 두 번째 놀란 것은 알리 제품 설명에 74g이라고 되어 있는데 정말 74g 입니다. 마지막으로 … 스마트 커버를 정말 불편함 없이 쓸 수 있습니다.

원래 이런 제품들은 스피커 홈이 살짝 엇나간다거나, 어딘가가 살짝 뜬다거나, 이런 식으로 싼 이유를 보여주는 구석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값이 비싸서(?) 그런지… 그런 부분이 없네요. 매트한 재질도 마음에 들고, 기다린 보람을 느끼게 해줍니다.

물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원래 스마트 커버는 아이패드 프로 사용시, 뒤로 돌려놓으면 자력으로 인해 본체에 착- 달라 붙어 있어요. 근데 커버를 씌우면 그렇게 붙어있지 못하게 됩니다… 만, 그건 어쩔 수 없죠. 아무튼 괜찮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를 쓰면서 스마트 커버나 스마트 키보드를 사신 분들 중에, 뒷면 보호용 커버가 필요한 분들에게 권합니다.

About Autho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