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에 아이패드의 미국 출시는 3월 26일, 한국 출시는 4월 중후반-이란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아이패드 부품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출시일이 연기되거나, 아니면 예상 출하량의 절반 정도만 먼저 나올 것이란 관측이 우세했는데… 이 기사 대로라면, 어렵긴 하지만 어떻게든 맞춰서 나올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나저나 위 기사에 실린 애플 코리아 관계자는 왜 저런 말을 했을까요. 다른 정보 루트가 있나… 확인된 것은 ‘본사에서 제품 출시 정보는 3주전에 나오는데, 아직 안나왔다-‘ 정도인데, 그러니 ‘4월 중후반쯤 나올 것이다’라는 정보는 추측, 아니면 다른 정보 루트가 있어야지 나올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3월말 출시된 제품이 4월 중후반에 한국에 나온다면, 굳이 미국 제품을 구매해서 들여올 필요도 없어보이고… 저 정도 기간이 소요된다면, 미국 출시시 해외 출시국가까지 한꺼번에 알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지금 부품 공급 상황으로 봐선 왠지 -_-; AS 를 자주 받아야 할 것 같은 기기가 출시될 것 같긴 하지만….
어찌되었건, 슬슬 기다려지는 군요. … 전 이미 총알 준비도 끝내놓은 상태입니다. -_-v
* 아이패드 출시일이 4월 3일로 확정 되었네요. 영국, 독일, 일본, 호주, 캐나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등에선 4월말에 발매될 예정이구요. 한국 출시 일정은 미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링크)